사파(Sa Pa) 대형 부동산프로젝트 붐 일으킨다
사파(Sa Pa) 대형 부동산프로젝트 붐 일으킨다
  • 베한타임즈
  • 승인 2017.03.29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오까이(Lào Cai)성 사파(Sa Pa)가 부동산 부문에서 많은 투자자들을 끌어들이며 주목을 받고 있다.

사빌(Savils)사의 통계에 따르면, 사파(Sa Pa)는 아직 5성급 호텔이 없으며 라오까이(Lào Cai)를 통틀어도 현재 5성급 호텔(Aristo International hotel)은 하나뿐이다. 하지만 Silk Path Grand Resort & Spa Sapa, Mgallerry Sap 등 다양한 프로젝트들이 사파(Sa Pa)에 5성급 호텔로 건축되고 있다.

또한 사파(Sa Pa) 부동산 시장은 Resort Bitexco, Resort Suối Hoa, Resort Spa Lao Chải, Resort Thung Lũng Vàng 등이 호텔 및 빌라 계획안으로 추가되고 있다.

최근 라오까이(Lào Cai)의 인프라는 급격히 향상됐다. 너이바이(Nội Bài)–라오까이(Lào Cai) 고속도로가 완공됐고 2단계 경로는 2017년에 완료될 예정이다.

동시에 라오까이(Lào Cai)도시의 확장된 주축도로인 쩐 흥 다오(Trần Hưng Đạo)도로와 고속도로 279, 4E, 지방 고속도로 156, 라오까이(Lào Cai)–하노이(Hà Nội)–하이퐁(Hải Phòng)고속도로 등도 라오까이(Lào Cai)의 교통편을 더 편리하게 만들어준다.

도 티 투 황(Đỗ Thị Thu Hằng) 하노이 사빌(Savills) 연구부 부사장은 “체계적인 계획은 라오까이(Lào Cai)와 사파(Sa Pa)의 부동산 시장이 더 명확한 방향으로 발전하는데 도움이 되는 필요조건이다. 빌라, 5성급 호텔, 호텔과 같은 새로운 영역은 사파(Sa Pa)와 라오까이(Lào Cai) 부동산 시장에 새로운 매력을 가져올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하지만 그는 “라오까이(Lào Cai) 사파(Sa Pa)의 부동산 시장은 꽝닌(Quảng Ninh), 빈푹(Vĩnh Phúc), 하이퐁(Hải Phòng)과 같은 북쪽 지역 그리고 다낭(Đà Nẵng), 호이안(Hội An), 훼(Huế)와 같은 중부 지역의 대형 시장으로부터 강한 경쟁 압력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라오까이(Lào Cai) 부동산 시장은 아직 많이 발전하지 못했고 여전히 고가, 현대적인 상품 라인업이 부족하다. 그래서 기본 시설의 이점과 같은 준비된 장점인 자연 경관, 독특한 기후와 같은 혜택을 아직 잘 이용하지 못하고 있다. 이에 비텍스코(Bitexco), 썬그룹(Sun Group), 빈그룹(Vingroup), 티엔민 그룹(Tập đoàn Thiên Minh)와 같은 강력한 브랜드의 프로젝트가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베트남통신사_투항(Thu Hằng)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