옌 바이(Yên Bái)-한국 솔키스, 태양광발전소 건설 촉진
옌 바이(Yên Bái)-한국 솔키스, 태양광발전소 건설 촉진
  • 베한타임즈
  • 승인 2017.04.05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옌바이(Yên Bái)성은 한국의 솔키스(SOLKISS)사와 탁바(Thác Bà) 호수와 옌빈(Yên Bình)현에 태양광 발전 프로젝트 건설투자 촉진방안을 마련하는 중이라고 밝혔다.

베트남은 에너지 자원들의 다양한 발전에 노력하고 있고, 특히 재생 에너지들의 지속 가능한 발전에 큰 관심을 가지고 있다. 태양광 발전 프로젝트는 수력, 태양광, 풍력 등의 에너지원들을 기초적으로 통합하여 진행하고 있다.

각 분야의 전문가들에 따르면, 통상적인 방법과 비교했을 때, 재생에너지의 발전 방식이 2배 더 효과적이라고 평가한다. 지방 노동자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여행지 개발에 도움을 주며, 환경보존을 보장하여 깨끗한 물을 유지하고 해산물 등을 양식하는데 영향을 끼치지 않는다.

지난해 이 프로젝트의 투자유치를 위해 옌바이(Yên Bái)성과 솔키스(SOLKISS) 유한책임회사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에 따라, 옌바이(Yên Bái)성의 인민 위원회에서는 탐사, 연구 및 프로젝트 진행 단계에서의 투자자들에게는 다양한 지원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베트남 정부의 투자자 우대 정책과 옌바이(Yên Bái)성의 투자 유치 장려정책 등으로 옌바이(Yên Bái)성은 솔키스에게 의 투자 및 경영 조건의 이점을 마련해 주었다.

옌바이(Yên Bái)성은 솔키스(SOLKISS) 유한 책임 회사가 투자 준비를 성공적으로 실현할 수 있도록 하고, 전기 가격에 관해 베트남 전력 공사와 협의할 권한 등의 조건을 마련해 줄 것을 약속했다.

솔키스(SOLKISS) 측은 본 프로젝트에 관해 베트남 법률의 규정에 따라 허가 절차를 밟아야 하며 규정된 과정을 따라 프로젝트를 진행하기 위해 옌바이(Yên Bái)성의 인민 위원회 및 지역 전문가와 견고한 협력관계를 유지하여야 한다.

업무 관리와 활동을 용이하게 하기위해 솔키스(SOLKISS)는 솔키스 옌바이(SOLKISS Yên Bái)를 설립할 책임이 있으며, 옌바이(Yên Bái)성과 협력하여 지역 고급 기술 인력 교육 팀을 설립하고, 프로젝트와 투자를 진행할 때 인력을 수용하고 업무를 진행해야 한다.

이에 솔키스(SOLKISS)는 옌바이(Yên Bái)성에 조사와 투자기획을 찾고 있는 각 협력업체 또는 거래처를 소개할 것을 약속했다.

도영우 솔키스(SOLKISS) 유한 책임 회사의 대표는 “옌바이(Yên Bái)성의 지도자들과의 협력 이후에, 솔키스(SOLKISS)는 태양광 발전 프로젝트에 이상적인 투자를 탁바(Thác Bà)호수에 할 수 있었고, 공장에 예상 발전량은 500 MW이며, 총 투자금 약 25조 베트남 동이 투자되었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옌바이(Yên Bái)성에서의 프로젝트 전행을 위하여 여러 지원 조건을 마련해 줄 것을 한국정부에 제의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 동시에, 최선을 다해 이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전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도득유이(Đỗ Đức Duy) 옌바이(Yên Bái)성 인민위원회 위원장은 “이는 현대적 기술이며, 환경보존 등의 문제에 효과적인 프로젝트” 라며 “옌바이(Yên Bái)성은 정부와 각 부처에 특별히 이 프로젝트에 대해 특별한 우대 시스템을 마련해 줄 것을 요청할 것”이라고 전했다.

[베트남통신사_득뜨엉(Đức Tưởng)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