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럼오래, 하노이서 한-베 국제학술대회 개최
포럼오래, 하노이서 한-베 국제학술대회 개최
  • 베한타임즈
  • 승인 2017.04.05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럼오래(회장: 함승희)는 지난 24일 하노이 롯데호텔에서 베트남투자기회부 산하 베트남발전전략연구원(VIDS)과 공동으로 한국-베트남 국제학술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노동생산성 향상을 통한 국가경쟁력 강화 방안, 국가의 지속발전을 위한 과학기술 공유"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포럼은 베트남 관계 공무원, 기업인들 등 약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뜨거운 관심 속에 진행됐다.

행사 진행의 위원장을 맡은 김병준 전 교육부총리는 모두 발표를 통해 현재 한국이 처하고 있는 저 생산성 현상을 설명하며, 어떻게 하면 새롭게 갱신할 수 있는지 해답을 제시했다.

그는 “베트남 또한 노동생산성 향상은 국가 발전에 있어서 가장 뜨거운 주제로 수 년간 부각되고 있다. 하지만, 아직 뚜렷한 해법을 찾지 못하는 상황이라 이번 세미나에 갖는 관심이 남다르다” 고 말했다.

그는 이어 “특히 베트남은 한국의 발전 경험을 공유하고 싶어 하고, 한국은 한계에 부딪힌 성장의 벽을 깨고 나가야 하는 과제를 안고 있다”며 “상호 보완적 기대감도 크다. 과학기술의 공유라는 측면은 이러한 양 국가의 상호 발전을 기대할 수 있는 영역으로 향후 더욱 지속적 논의가 이루어져야 할 영역”이라고 강조했다.

함승희 포럼오래 회장은 행사를 마치면서 "높은 기대감 속에서 치러진 이번 학술 세미나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며 이에 따른 감사와 함께 향후 실질적인 교류 발전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