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라오스, 회계감사분야 협력 논의
베트남-라오스, 회계감사분야 협력 논의
  • 베한타임즈
  • 승인 2017.04.12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득퍽(Hồ Đức Phước) 국가 회계감사장과 당 중앙위원들은 이달 3일부터 5일간 라오스 공식 방문기간 동안 한비엥통 시판던 감사장이 이끄는 라오스의 회계감사 대표단과 회담을 가졌다.

이날 회담은 양측이 서로에 대한 신뢰와 국가 회계감사 기관 간의 협력 관계 발전에 대해 하나된 분위기 속에서 이루어졌다.

양측은 2016년에 이루어진 협력 계획 시행 결과를 매우 높이 평가했으며, 그 중에서도 라오스 국가 회계감사 팀은 베트남 국가 회계감사 팀을 찾아와 신 농촌 발전 프로젝트 회계 감사, 채무 감사, 회계 감사 업무 관리 규제, 국가 회계감사법 개정, 회계감사 기준 설립 및 국제 협력 경험 등에 대해 자문을 구해왔다고 했다.

베트남 회계감사 기관은 라오스 국가 회계감사 기관의 발전을 위해 은행, 시장, 증권 회계 감사, 중앙 또는 지역의 국고 회계 감사 업무에 필요한 전문가들을 직접 보내기도 했다.

라오스 국가 회계감사 기관은 전반적인 회계감사 업계의 기반 설립, 통신기관, ODA(공적개발원조) 프로젝트, 감사 활동, 감사 실습 활동 참가 등을 통해 해당 분야의 인재 양성에 힘쓸 것이라고 했다.

양측은 베트남 정부와 라오스 정부 간의 2017년 협의 내용 2016-2020 베트남 정부와 라오스 정부 간의 쌍방 협력 관련 협정 내용을 기반으로 협력 효율성을 최대치로 끌어올리는데 집중할 것이며, 마주하고 있는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2000년도의 협의 내용들을 재검토 할 것이라고 했다.

또한 2016-2018 년도 협력 계획과, 회담 결과에 따른 협의 내용들을 효율적으로 시행하기 위해 힘쓰고, 동남아시아 고위 회계감사기관 총회(ASEANSAI)와, 아시아 고위 회계감사기관 총회(ASOSAI)의 포괄적인 범위에서 다방면으로 긴밀하게 협력할 것이라고 했다.

회담이 종료된 후, 호득퍽 베트남 국가 회계감사장은 비엥통 시판단 라오스 국가 회계감사장과의 회담 결과에 따라 앞으로의 협력 관계 발전 계획을 시행할 것이라고 했다.

한편 이 날 회담을 맞아 호득퍽 국가 회계감사장은 라오스 국가 회계감사장에게 라오스 국가 회계감사팀의 원활한 업무 이행에 도움이 되고자 20대의 태블릿 PC를 선물로 전달했다.

[베트남통신사_팜끼엔(Phạm Kiên)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