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은행, 하이테크농업에 신용대출 패키지 제공
중앙은행, 하이테크농업에 신용대출 패키지 제공
  • 베한타임즈
  • 승인 2017.05.04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베트남 중앙은행(NHNN)은 지난 3월 7일자 정부의 제30/NQ-CP호 결의안에 따라 하이테크를 응용한 농업 발전 장려를 위한 대출 프로그램에 대해 제813/QĐ-NHNN호를 결정했다.

이에 따라 농업&농촌발전부의 대출 대상은 올해 3월 14일자 제738/ QĐ-BNN-KHCN호에 따라 규정된 표준 청정 농업, 하이테크를 응용한 농업 계획안, 프로그램에 따른 청정 농업, 하이테크를 응용한 농업 활동 및 생산 방안, 계획안을 위해 자금이 필요한 법인이나 개인이 포함된다.

각 상업은행은 대출 금리에 대해서 단기, 중기, 장기 대출을 제공하며 같은 기간에 상업은행의 일반 대출 금리에 비해 0.5%-1.5%/년 낮게 제공한다.

또한 대출금 보증에 대해서는 법률 규정에 적합하도록 대출보증 방법적용 여부를 상업은행과 고객이 서로 조율하며, 프로그램에 따라 자본금을 대출한 고객은 법률 규정에 따라 담보대출을 할 수 있다.

객관적 또는 불가항력의 원인으로 인해 대출금을 상환하기 힘든 고객은 상업은행에서 유예 및 관리하고 고객의 상환능력에 적합하게 상환 기간을 조정한다.

상환기간을 조정할 때 상업은행은 1회에 한해 앞서 대출한 부채를 묶어 둔 채, 가능성이 있는 고객의 경영 프로젝트 계획안에 한해 경제적인 회생을 위한 신규 대출을 제공할 수 있다.

현행 법규에 의거 및 사진의 재정 가능성에 따라, 상업은행은 고객의 경제적인 회생, 위기 극복을 돕기 위한 다른 지원 방법을 고려한다. 이는 금리 인하, 면제, 상환기간 연장, 대출금 우선 상환 후 이자 상환 등이 포함된다.

[베트남뉴스_함옌(HÀM YÊN)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