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도(Hòn Đỏ), 거친 여름의 여행지
혼도(Hòn Đỏ), 거친 여름의 여행지
  • 베한타임즈
  • 승인 2017.05.17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판랑-탑짬(Phan Rang- Tháp Chàm) 도시의 중심으로부터 빈히(Vĩnh Hy) 방향으로 20km 정도 가다 보면 닌하이(Ninh Hải)현 탄하이(Thanh Hải)지역의 미히엡(Mỹ Hiệp)마을에 닿는다. 바다 옆 노란 모래를 따라 20분 정도 가면 혼도(Hòn Đỏ)라는 작은 섬에 도착한다. 닌투언(Ninh Thuận)에 위치한 혼도(Hòn Đỏ)는 광대한 파란이끼 숲, 희귀 산호와 함께 무한히 매력적인 모험 여행지다.


산호와 소금바다 감상

“쌩쌩”하고 바닷가에서 들리는 바람 소리, 산자락 끝까지 거대하게 펼쳐진 거울과 같은 고요한 소금 더미에서 분주한 지역주민들의 평범한 삶의 순간을 기록하기 좋다.

마늘 텃밭들의 푸릇푸릇하고 보라색 미니 양파가 싱싱하게 올라왔을 때는 여행객들이 탄하이(Thanh Hải)에 발을 들일 때이다. 이곳은 바람과 햇빛아래 푸르른 양버들나무 길과 함께 바다 옆 눈에 띄는 혼도(Hòn Đỏ) 유적이 있는 곳이다.

한 가이드의 말에 의하면, 이 명승고적 전체는 산호로 만들어졌고, 그 표면은 모래가 12m까지의 깊이로 덮고 있으며 가장 낮은 곳은 5-6m라고 한다. 1995년 전부터 혼도(Hòn Đỏ) 산호 암초 위에서 고고학자들은 11개의 돌도끼, 11개의 사각형 및 삼각형의 팔찌 조각과 사휜(Sa huỳnh) 문화의 특징을 담고 있는 수백 개의 도기와 자기 파편을 발견했다. 오늘날, 참(Chăm)의 신비한 고자(古字)와 바위 위에 남아있는 옛 문화의 흔적은 아직 풀리지 않은 채 남아있다.

혼도(Hòn Đỏ)를 이리저리 배회하다 보면, 여행객들은 작살처럼 뾰족한 종류, 높게 솟은 키 큰 산호, 여기저기 흩어져 있는 울퉁불퉁한 종류, 모래 위에 옹기종기 솟은 산호 등 다양한 종류의 산호 우연히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혼도(Hòn Đỏ)의 산호는 전국으로 아주 유명하기 때문에, 이 곳 주민들은 산호 보호 팀을 만들어 무질서하고 무분별한 산호 훼손을 막아야 한다. 섬에 도착하면, 시간을 내어 혼도(Hòn Đỏ)라는 섬 이름의 전설과 옛 참파(Champa)왕국과 쩨먼(Chế Mân)왕의 전설을 알아갈 수 있는 쩨먼(Chế Mân)왕의 묘, 오래된 지하 땅굴을 잠시 방문하는 것도 좋다.


혼도(Hòn Đỏ) 어민 체험

새벽이 밝기 전, 마을의 주민들이 활기가 넘치는 모습으로 나타나 활동하는 시간이기도 하다. 그들은 그 날의 첫 그물을 분주하게 끌어올려 홍조류를 수확한다. 혼도(Hòn Đỏ) 어민 체험은 지역 주민들과 함께 새벽에 일어나 그물을 당겨 생선을 수확, 분류하고 홍조류를 고르는 체험을 할 수 있다.

어민이 되어보는 것과 함께 여행객들은 산호 보호 지원 팀의 홍조류와 도마뱀 기르기를 견학할 수 있다. 만일 모험과 새로운 경험을 원한다면, 잠수하여 산호를 감상할 수도 있다.

이곳의 일상생활을 경험해보는 혼도(Hòn Đỏ) 어민 체험 후, 높은 언덕 위 광대한 양버들나무 길을 정복해보는 것도 좋다. 마치 한 장의 그림과 같은 하늘과 바다의 푸르름, 저 멀리 옹기종기 모여있는 보일 듯 말 듯 한 모래언덕과 작은 섬들을 선물 받을 것이다.

혼도(Hòn Đỏ)는 야영을 하기에도 좋은 뿐더러 연을 날리거나 쨍 한 햇빛과 시원한 바람을 느낄 수 있는 패러글라이딩 같은 해양스포츠를 경험하기에도 아주 이상적인 장소이다. 그 외에도, 여행객들은 낚시, 사진 찍기와 같은 다양한 재미를 즐길 수 있다.


마늘주와 숭어 즐기기

자연의 아름다움을 가질 뿐만 아니라, 혼도(Hòn Đỏ)는 다른 곳에서는 찾기 힘든 것들이 무수히 많다. 그 중 하나가 미히엡(Mỹ Hiệp), 미퐁(Mỹ Phong) 지역의 자주색 양파와 외톨마늘이다. 이것은 광응아이(Quảng Ngãi)의 리선(Lý Sơn)지역 마늘 브랜드에 뒤지지 않을 만큼 유명한 특산품이다

미히엡(Mỹ Hiệp) 농민들에 따르면, 이곳 마늘과 양파는 모두 혼도(Hòn Đỏ)에서 가져온 흙에서 키우고 재배하기 때문에 향이 아주 특별하게 좋으며, 바다와 산호의 짠 맛 또한 느낄 수 있다. 특히 외톨마늘(한 통에 한쪽만 든 마늘)은 아주 귀한 마늘이며, 재배까지 오랜 시간이 걸린다. 외톨마늘은 많은 영양분과 향을 가지고 있으며, 보통 술을 담그거나 복통, 요통 약을 제조하는데 사용된다.

혼도(Hòn Đỏ)에 발을 딛는 순간 여행객들은 바닷가로 숭어 잡이 그물을 펼치러 가는 미히엡(Mỹ Hiệp)의 어민들을 우연히 발견할 수 있다. 혹은, 불 프라이팬이라고 불릴 만큼 뜨거운 지역에서 해열에 도움이 되는 해조류를 바다에서 건져 올리는 어민들을 볼 수 있다.

혼도(Hòn Đỏ)의 숭어는 그물로 둘러싸이면 수면 위로 솟아오를 수 있기 때문에 날치와 비슷한 정도의 작은 크기를 가지고 있다. 또한, 이 종류의 생선은 바다 속 산호 주변이나 바닷물과 민물이 섞인 물에서 산다. 이 생선의 살은 향이 좋고 단단하기 때문에 구이, 튀김용으로 맛있고 적합한 생선이다. 베트남 사람들은 또한 이 생선을 이용해 신맛이 나는 베트남 식 수프를 해 먹기도 한다.

혼도(Hòn Đỏ)는 최근 많은 여행객들의 관심을 받은 새로운 여행지이다. 특히 모험과 탐험하기를 좋아하고, 여행을 좋아하는 젊은 층들에게 인기가 있다. 그러나 거칠고 자연적인 원 상태의 혼도(Hòn Đỏ)를 보호하기 위해서는 모두가 한 마음으로 환경을 보호해야 할 필요가 있다.


[베트남뉴스_윈짱(Quỳnh Trang)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