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제5회 도전 통일골든벨 행사 성황
2017’ 제5회 도전 통일골든벨 행사 성황
  • 베한타임즈
  • 승인 2017.05.24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일국기 그리기ㆍ 삼행시ㆍ 상상화 등 다채로운 통일 축제


민주평통 하노이지회 주최의 <2017’ 제 5회 도전통일골든벨> 행사가 5월 16일, 하노이 한국국제학교에서 개최되었다. 중ㆍ고등 65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된 본 행사는 해외에서 수학하는 청소년들에게 민족정체성과 통일의식을 고취하기 위한 취지로 ▲통일국기 그리기 ▲통일 삼행시 ▲통일 상상화 그리기 ▲통일 캘리그래피 등의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 되었다.

주베트남한국대사관의 박상식 총영사는 대회 축사를 통해 “해외에서 수학하는 청소년 여러분들의 민족 정체성 함양과 더불어 미래의 통일상을 마음에 그려보는 뜻 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올해 한-베 수교 25주년을 맞아 베트남에 대한 더 큰 관심과 이해가 있길 바란다는 당부의 말도 함께 전했다.

김정인 민주평통 하노이지회장은 인사말에서 ‘올해 제 5회 통일골든벨 행사는 통일 삼행시, 통일국기 그리기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들로 감동이 배가 됐다.’며 통일은 멀리 있지 않고 바로 여러분들이 통일시대의 주역이기에 본 행사를 통해 갈고 닦은 기량을 마음껏 발산하며 통일 축제처럼 즐길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올해 통일골든벨을 울린 영예의 대상은 이승준 (11학년) 학생이 차지했다. 최우수상은 유민재(11학년), 김윤재(11학년) 학생이 차지했다. 이로써 제 16기 민주평통하노이지회의 마지막 통일 축제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으며, 김한용 자문위원(기은트레이딩 대표)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통일골든벨 행사 T셔츠를 전 학생들에게 후원해, 더욱 통일감을 주는 행사에 기여했다. 그 외 대사관과 한인회, 코참을 비롯한 삼성전자, LG전자, 롯데센터 등의 협찬으로 올해 행사도 한 발 성장한 통일 축제로 거듭나게 되었다.

[하노이 한인회지=이산 편집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