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리, 석유수출국기구(OPEC) 국제발전기금 국장 환담
총리, 석유수출국기구(OPEC) 국제발전기금 국장 환담
  • 베한타임즈
  • 승인 2017.05.31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응웬쑤언푹(Nguyễn Xuân Phúc) 총리는 지난 23일 정부청사에서 설리만 자시르 알-허비스(Suleiman Jasir Al-Herbish) 석유수출국기구 국제발전기금(OFID) 국장을 환담했다.

응웬쑤언푹 총리는 설리만 국장의 베트남 공식 방문을 환영하며 OFID와 베트남은 지금까지 좋은 협력 관계를 유지해왔으며 특히 베트남의 산간지역, 빈곤지역에서 다양한 협력 프로젝트를 실행하여 많은 성과를 거두어왔다고 강조했다.

총리는 특히 OFID와 베트남 재정부 간 체결한 총 2,180만 달러 가치의 빙픅(Vĩnh Phúc) 덤박(Đầm Vạc)교 건설 원조 대출 협정을 매우 높이 평가했다.

총리는 베트남이 중간 소득 국가이지만 아직까지 빈곤을 겪고 있는 많은 외곽지역 주민들이 있기 때문에 인프라 관련 개발 원조가 시급한 상황이라고 했다. 그렇기 때문에 베트남은 OFID측이 지속적으로 기술적인 지원과 무상환 재정원조 제공하고, 낮은 특별 금리 대출지원을 해주기를 바란다고 했다.

총리는 또 OFID측에 지속적인 혜택과 지원을 통해 빈곤 지역에서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기를 바란다고 했다. 베트남은 OFID와 협력하여 다양한 프로젝트 진행에 적극적으로 협력할 것이며 개인 대출 지원 등을 통해 해당 지역들이 경제적으로도 발전시킬 것이라고 했다.

총리는 아울러 재정부에게 협력을 촉진시킬 수 있는 프로젝트를 연구 개발할 것을 지시했다.

설리먼 국장은 응웬쑤언푹 총리의 따뜻한 환대에 감사를 표하며 지난 5월 22일 베트남 재정부와 체결한 총 가치 2,180만 달러의 덤박교 건설 프로젝트 대출지원에 대한 논의를 이어나갔다.

OFID는 이번 베트남 방문을 통해 OFID가 가진 경험과 능력을 통해 베트남의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확장해 나아갈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국장은 2018년은 OFID와 베트남의 협력 관계 설립 40주년을 기념하는 아주 중요한 해이며, 지금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많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평가했다.

특히 국장은 지난 5월 22일 체결한 지원 협정도 이를 나타내는 매우 좋은 예로 OFID는 베트남에 다른 프로젝트를 진행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연구 중이라고 했다.

OFID측은 베트남 총리에게 지속적으로 베트남의 책임기관이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는데 있어서 행정적인 절차 등이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협조를 요청하기도 했다.

설리먼 국장은 “베트남의 경제적 발전 가능성을 매우 높이 평가하였으며, OFID의 각 부서는 효과적인 개인 경제 지원을 위해 베트남 재정부와 긴밀히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베트남통신사_꽝부(Quang Vũ)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