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의 10대 연안
베트남의 10대 연안
  • 베한타임즈
  • 승인 2017.06.14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랑꼬(Lăng Cô), 쑤언다이(Xuân Đài), 번퐁(Vân Phong)은 모두 낭만적이고 그림처럼 아름다운 만이다. 베트남의 10대 연안을 소개한다.

1. 광닌(Quảng Ninh)의 하롱(Hạ Long)


하롱(Hạ Long)만, 하롱베이는 아주 거대하고 선명한 수묵화 한 장 같다. 신비롭게 반짝이는 수천 개의 돌섬은 거칠지만 우아하고 부드럽다. 2011년 11월 11일 하롱만은 뉴세븐원더스(New7Wonders)에 세계 7대 자연경관으로 정식 선정됐다.

2. 트어티엔-후에(Thừa Thiên – Huế)의 랑꼬(Lăng Cô)


푸록(Phú Lộc)현, 랑꼬(Lăng Cô)만은 아름다운 자연 경치를 가진 지역이다. 만의 위쪽으로는 바다 근처까지 쭉 뻗어져 내려온 하이번(Hải Vân) 산고개가 있다. 아래쪽은 랑꼬의 완만한 해수욕장이 있다. 랑꼬는 푸른 바닷물과 부드럽고 하얀 모래가 있는 않은 바닷가다. 현재 랑꼬만은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연안만 모임인 월드베이클럽(Worldbays Club)의 30번째 정식 회원이 됐다.

3. 푸옌(Phú Yên)의 쑤언다이(Xuân Đài)


뚜이호아(Tuy Hòa)시에서 북쪽으로 약 45km거리에 위치한 쑤언다이(Xuân Đài)만은 바다를 향해 길게 뻗은 산으로 인해 형성됐다. 마치 유니콘 머리 형상처럼 보인다. 쑤언다이만과 같이 지형적으로 합쳐진 모습을 볼 수 있는 만은 많지 않다. 만은 해변을 잇고 산을 이어 무수히 굽이쳐 흐른다. 수십 개의 만은 모두 규모와 수심이 다르다.
쑤언다이는 산, 반도 그리고 섬이 아주 많다. 모든 곳에서 손대지 않은 자연 그대로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다. 쑤언다이만의 특별한 점은 깨끗하고 부드러운 모래사장이다.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연안만 지명 명단에서 볼 수 있는 쑤언다이만은 푸옌(Phú Yên)을 대표하는 명승지중 하나다.

4. 푸옌의(Phú Yên)의 붕로(Vũng Rô)


붕로(Vũng Rô)만은 1,640 핵타르의 넓은 수면 면적을 보유하고 있으며, 매력적인 풍경으로 많은 여행객들이 방문하여 해수욕을 즐긴다. 붕로 바다는 많은 종류의 해산물과 매력적인 색을 가진 산호들을 소유하고 있다. 때문에 많은 여행객들이 수영, 잠수, 낚시를 즐기러 온다. 이곳의 반도는 붕로만을 포위해 그물을 놓아 물고기를 포획하고 태풍을 피해 배를 정박하기 좋은 항구가 됐다.

붕로는 데오까(Đèo Cả), 다비아(Đá Bia), 혼바(Hòn Bà) 산맥에 의해 북, 동, 서쪽 모두 둘러싸여 있다. 남쪽은 높이 105m의 혼느어(Hòn Nưa)섬이 있는 바다 문호로, 드나드는 선박들을 감시하는 요새와 같다.

5. 칸호아(Khánh Hòa)의 냐짱(Nha Trang)


19개의 크고 작은 섬들로 둘러싸인 냐짱(Nha Trang)만은 큰 파도가 없다. 냐짱만에는 10개 정도의 제비섬이 있다. 매년 제비집 사업은 칸화(Khánh Hòa) 지역에 수백만 달러를 이윤을 가져온다. 냐짱만의 바다 속엔 신비로운 세계가 존재한다. 그것은 바로 350종류의 산호, 190종의 어류, 연체동물, 갑각류, 해초 등이 있는 곳이다.
생태계 측면에서 냐짱만은 가장 전형적이고 희귀한 열대성 해양생태계를 가지고 있다. 냐짱만은 습지생태계, 산호초, 바다에서 나무가 자라는 망그로브(mangrove) 숲 등 세계에서 가장 희귀한 자연 만의 형태를 가지고 있는 지역 중 하나다. 2003년 7월 하롱(Hạ Long)만과 함께 냐짱만은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연안만 29곳 중 하나도 공식 선정됐다.

6. 칸호아(Khánh Hòa)의 번퐁(Vân Phong)


반닌(Vạn Ninh)현의 번퐁(Vân Phong)만은 냐짱(Nha Trang)시와 북쪽방향으로 약 80km 떨어진 거리에 위치해있다. 번퐁만의 지형은 섬, 반도, 깊은 만, 매력적인 해변과 해안사구 등이 다양하고 특별하다. 이곳은 열대 숲, 바다에서 나무가 자라는 망그로브(mangrove) 숲, 해안 동식물 등 다양한 생태계를 가지고 있다. 최근 몇 년 동안 번퐁만은 국내외 관광사업 개발 및 연주자들의 특별한 관심을 받고 있다.

7. 칸호아(Khánh Hòa)의 닌번(Ninh Vân)


닌번(Ninh Vân)은 냐짱(Nha Trang)만에 속해 있는 아름다운 섬 중 하나다. 칸호아(Khánh Hòa)성, 닌호아(Ninh Hòa)현의 혼헤오(Hòn Hèo)반도에 속해있다. 닌번의 자연경치는 가장 자연적이고 원시적인 것들이 그대로 유지되어있다. 푸른 화초를 가진 평온한 파라다이스 닌번은 높은 산과 푸르른 나무들이 끝없이 펼쳐져 있다.
하얗고 부드러운 모래, 옥처럼 푸른 바다, 아름답게 자리잡고 있는 산호초 또한 여행객들을 닌번으로 이끄는 주 요소들이다. 이곳에서는 또한 바위 나 언덕 위, 해변가에 자리잡고 있는 작은 나무집들을 볼 수 있다.

8. 칸호아(Khánh Hòa)의 깜란(Cam Ranh)


깜란(Cam Ranh)만은 냐짱(Nha Trang)시로부터 북쪽방향으로 약 60km 떨어진 거리에 위치해 있다. 맑고 푸르른 거대한 이 연안만은 일년 내내 고요하다. 바다 속에는 수많은 산호초, 알록달록한 열대어 무리는 사람들을 매혹시킨다. 우뚝 솟아있는 야자수 나무들 옆으로 매력적인 해변가가 펼쳐져 있어 중부 연안 지방의 특징을 볼 수 있다. 깜란만은 국제적인 해양관광을 개발하기에 가장 이상적인 곳이다. 낚시, 보트타기, 스노클링(snorkeling)으로 산호구경 외에도 휴양, 테라피, 등산 등은 전 세계 어느 곳에도 뒤지지 않는다.

9. 닌투언(Ninh Thuận)의 빈히(Vĩnh Hy)


빈히(Vĩnh Hy) 만은 닌하이(Ninh Hải)현, 빈하이(Vĩnh Hải) 지역의 빈히(Vĩnh Hy) 마을에 속해있으며, 판랑(Phan Rang)시 중심과는 약 40km 떨어져있다.

빈히만은 신비한 동굴들을 볼 수 있는 산들에 의해 둘러싸여 있고, 신선한 자연 기후를 가지고 있다. 특히 여행객들이 뱃전에서 물고기 낚시를 하면서 감상할 수 있는 투명하고 푸르른 물결은 아름답다. 빈히만은 매력적인 산과 바다, 지역 주민들의 삶과 함께 여행객들의 발길을 멈추게 한다. 여행객들은 이곳에 잠시 들려 모두 중부의 한적한 마을이 제공하는 소박하지만 맛있는 음식들을 맛보는 것도 좋다.

10. 끼엔장(Kiên Giang)의 하띠엔(Hà Tiên)


하띠엔(Hà Tiên)만은 약 105개의 크고 작은 섬이 있다. 그 중 혼응에(Hòn Nghệ)라고 불리는 섬마을이 있다. 이곳은 작은 어류의 양식업이 있다. 자연은 하띠엔에 산, 바다, 섬과 평야가 합쳐진 동화에 나올 법한 아름다움을 선물해 주었다. 하띠엔만은 다양한 특산품과 아름다운 경치 덕분에 메콩 삼각주에서 가장 많은 여행객들이 방문하는 곳이다.

[베트남뉴스_PV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