덤쭈온(Đầm Chuồn), 옛 후에(Huế)의 신비의 땅
덤쭈온(Đầm Chuồn), 옛 후에(Huế)의 신비의 땅
  • 베한타임즈
  • 승인 2017.06.21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후에(Huế)의 우아함, 희미한 아름다움은 언제나 여행객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옛 수도의 평온한 향기를 따라 두 발을 움직이고, 그곳에 영혼을 풀어두기 위해 계속하여 평화의 장소로 향한다.

후에(Huế)의 향을 느낄 수 있는 일부 명소들 중 덤쭈온(đầm Chuồn)과 같은 서정적인 풍경을 놓칠 수 없다. 이곳은 사람들의 마음을 매료시키는, 꿈 같이 아름다운 그림을 그려놓은 듯한 곳이다.

덤쭈온(Đầm Chuồn) 또는 덤꺼우하이(đầm Cầu Hai)라고 불리는 이곳은 땀장(Tam Giang)석호 중 가장 큰 부분이다. 덤쭈온(Đầm Chuồn)은 후에(Huế) 중심에서 남쪽으로 약 10km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푸방(Phú Vang)현에 속한다. 때문에 덤쭈온까지의 여행길은 아주 간단하다.

안쮜옌(An Truyền)방향으로 49번 국도를 따라가다 뜨히엔(Tư Hiền) 다리를 지나면 그곳에 도착한다. 도시의 고요한 풍경을 감상하고 싶을 땐 오토바이로 이동하는 것도 좋다. 여행지인 만큼 오토바이 대여서비스도 보편화 되어있다. 1일 10-12만동의 가격으로 대여 가능하다.

덤쭈온(Đầm Chuồn)은 거대한 호수로 작은 어부들의 배가 지나다니는 장소이기도 하다. 누구나 잠시 구경을 하고 갈만큼 매력적인 곳이다. 선명한 붉은 빛으로 물든 새벽, 황금색 햇빛이 눈부신 오후, 해질녘 희미한 빛이 물결 위로 차갑게 비치는 보라 빛의 석양을 가진 덤쭈온(Đầm Chuồn)은 바람을 따라서 작게 굽이치는 물결처럼 가볍고 평온하다. 언제나 느낄 수 있는 덤쭈온(Đầm Chuồn)의 평온함은 방방곡곡에서 찾아온 모든 여행객들의 마음을 흔든다.


4월부터 7월까지 이곳을 방문하는 여행객들은 활기찬 해산물 수확 시기의 공기를 느낄 수 있으며 매년 음력 7월 15, 16, 17일은 쭈온(Chuồn) 마을의 조상을 모시는 행사에 참가할 수 있다. 어부들이 호수에 던져놓은 어망을 끌어올리는 모습, 갯벌 속 조개와 게를 잡는 풍경, 작은 마을 속 요란한 시장 풍경, 사방팔방으로 물을 뿌리며 장난치는 어린아이들의 모습들은 모두 이곳을 방문하면 빼놓을 수 없는 한편의 영화 같이 아름다운 장면들이다.

오토바이를 타고 자주 놀러 다니는 지역사람들은 덤쭈온(Đầm Chuồn)은 놀고 먹고 쉬는 것이 한번에 가능한 곳이라고 부른다. 이곳에 오면 여행객들은 냐쪼(Nhà chồ)에서 무료로 지내며 덤쭈온(Đầm Chuồn) 지역을 느끼며 경험할 수 있다. 냐쪼(Nhà chồ)는 잠시 머무를 수 있는 집처럼 강 위에 지어진 집으로, 피곤한 어부들이 휴식을 취하기 위해 지은 집이다. 여행객들은 이곳에 잠시멈춰 덤쭈온(Đầm Chuồn)의 경치를 감상하며 자유롭게 휴식을 취할 수 있다.

배에 잠시 누워 하늘을 바라보며 휴식을 취하고 싶은 여행객들은 반짝이는 별들을 바라보며 석호의 특별한 향기를 즐길 수 있다. 진짜 어부가 된 것처럼 배에서 잠을 자는 것은 꿈만 같은 일이다.

현재 여행객들의 관광 서비스는 이곳 주민들도 함께 협력하기 때문에 청결하고 편안한 숙소를 찾는 것은 그리 어려운 일이 아니다. 덤쭈온(Đầm Chuồn)의 면적은 100핵타르 이상으로 여행객들은 후에(Huế) 옛 수도 사이의 작은 대양에 와있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여행객들은 덤쭈온(Đầm Chuồn)의 어느 곳에 서있든 광대한 호수, 여기저기 우뚝 서 있는 말뚝, 강 위에 펼쳐진 작은 냐쪼(Nhà chồ)를 볼 수 있다. 이들은 그림 같은 독특한 풍경을 만들어 내고 이것이 바로 자연의 선물이다.

새벽녘부터 해질녘까지 덤쭈온(Đầm Chuồn)은 다양하고 아름다운 색감으로 여행객들에게 잊을 수 없는 느낌을 가져다준다. 그물을 펴는 어부들, 작은 배에서 물건을 파는 상인부터 북적거리는 시장까지 모두 평온하며 새로운 느낌을 가져온다.

옛 길로 향하다 보면 안쮜옌(An Truyền)마을 회관이라고도 불리는 쭈온(Chuồn)마을의 회관에 잠시 들려볼 수도 있다. 이 외에도 동미예우(Đồng Miệu)지역의 탄호앙(Thành Hoàng) 회관, 호(Hồ)씨 사당, 호(Hồ)씨 교회 등이 있으며, 이곳들은 모두 어촌 사람들의 영적인 문화가 담긴 장소들이다.


아니면 여행객들은 땀장(Tam Giang) 석호의 강 어귀인 뜨히옌(Tư Hiền), 다박(Đá Bạc) 기차역, 뚜이번(Túy Vân) 사찰, 빈히옌(Vinh Hiền) 수상시장을 방문하여 평온한 석호의 도시의 아름다움을 느껴보는 것도 좋다.

덤쭈온(Đầm Chuồn) 방문 시 가장 흥미로운 경험은 어민들과 함께 뱀장어나 물고기를 잡는 것이다. 평화로운 어부의 땅에서 힘든 노동의 시간 후에 자신에게 선물을 보상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기도 하다.

덤쭈온(Đầm Chuồn)에는 수백 가지의 어류, 새우, 게, 조개, 소라 등의 해양 생물이 존재한다. 그 중 가장 유명한 5 종의 어류는 살벤자리, 독가시치, 참바리, 점나비돔, 흰점독가시치이며 여행객들이 꼭 맛봐야 할 생선들이다.

큰 바다 게는 킬로(kg) 당 10만 동, 새우는 1.5kg에 10만 동, 5가지의 귀한 생선은 킬로(kg)당 18만동으로 아주 저렴하다. 여행객들은 유명한 쭈온(Chuồn) 마을의 술 한잔과 함께 그들의 요구대로 정성스럽게 요리된 음식들을 후하게 대접 받을 수 있다.

여행객들이 직접 맛볼 수 있는 맛있는 요리 외에도 덤쭈온(Đầm Chuồn) 마을을 추억으로 남길 수 있는 기념품, 선물들도 다양하다. 쭈온(Chuồn) 마을의 술은 후에(Huế)지역의 명물이며, 이 외에도 여행객들은 쭈온(Chuồn) 마을 반뗏(bánh Tét), 똠쭈어(tôm chu), 루옥맘(ruốc mắm), 맘러(mắm rò), 맘넴(mắm nêm), 맘똠(mắm tôm) 등의 음식을 덤쭈온(Đầm Chuồn)에서 직접 맛볼 수 있다.

[베트남뉴스_라나(La Na)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