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 가득한 성게 죽
영양 가득한 성게 죽
  • 베한타임즈
  • 승인 2017.07.05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다의 고슴도치라고 불리는 성게는 남중부 산호해 지역과 특히 푸꿕(Phú Quốc)섬에서 많이 볼 수 있다. 푸꿕(Phú Quốc)을 방문하는 여행객들은 맛있는 성게 요리를 놓쳐서는 안 된다.

성게는 두 가지 종류로 나뉜다. 가시가 길고 까만 성게는 딱딱하고 알이 적은 반면 주황색, 갈색이 섞인 푸른색의 성게는 가시가 짧고 알이 많으며 부드럽다. 바닷가 주민들은 보통 갓 잡은 성게를 둘로 갈라 살을 발라낸 후, 후추소금레몬 소스나 겨자에 찍어 먹는다.

성게를 구워 푸른 바나나, 스타프루트(star fruit), 향채와 곁들여 먹거나 수프로 요리해 즐길 수 있다. 그래도 가장 맛있는 것은 성게 죽이다. 띠아또(tía tô) 잎, 바질을 곁들여 뜨겁게 먹으면 진정효과가 있다. 맛있고 특별한 성게 죽을 만들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다에서 갓 따온 신선한 성게다.

깨끗하게 씻어 가운데를 가르면 황금색의 성게 알을 볼 수 있다. 알을 분리해 향신료로 양념을 더한 후 파를 기름에 살짝 볶아 끓고 있는 죽에 넣는다. 쌀알이 퍼지기 시작하면 실파, 잘게 썬 고수, 후추 약간, 피시소스 약간을 뿌린다. 맛있는 성게 죽의 향이 퍼진다. 성게 죽은 조개 맛이 나고 바다의 향이 진한 새우와 게살같이 달고 부드럽다.

푸꿕(Phú Quốc) 어민들에 따르면 성게 죽은 빠른 건강 회복에 좋다고 한다. 또한 한의학에 따르면 성게 죽은 보양, 회춘에 좋고 남성의 기력을 높여준다고 한다. 그러한 까닭에 예부터 성게는 왕을 위해 젓갈로 만들어져 쓰이기도 했다.


[베트남뉴스_호앙탐(Hoàng Thám)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