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 세계경영연구회(GYBM) 6기 졸업식 개최
대우 세계경영연구회(GYBM) 6기 졸업식 개최
  • 베한타임즈
  • 승인 2017.07.12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우 세계 경영 연구회(이하 세경연)는 6월 30일 오전 10시에 하노이 문화대학교 대 강당에서 GYBM 6기생 졸업식을 거행했다.

졸업식에는 대우그룹 김우중 회장, 대우 세경연 장병주 회장, 주 베트남 한국 대사관 이혁 대사와 베트남문체부 Vuong Duy Bien 차관, 하노이 문화대학교 Nguyen Van Cuong 총장과 여러 교수들이 참석했다.

금번 6기는 총 86명이 졸업하고 모두 베트남 현지 한국 기업에 취직되었다. 이 과정은 2개월의 한국 연수와 10개월의 베트남 현지 연수를 통해, 직장인으로서의 갖춰야 할 인성, 업무에 필요한 각 직무 분야와 현지어 교육을 통해 졸업 후 각 회사에서 바로 현지 직원들과 같이 현장에서 업무를 시작한다.

세경연은 취업 절벽인 한국 청년의 실업 문제 해결을 위해 해외 취업에 촛점을 맞춰, 2012년부터 베트남을 필두로 2015년 미안마, 2016년 태국, 인도네시아 등 각국 현지에서 연수 후 현지 한국 및 외국 기업체에 취직을 시켜주고 있다.

현재까지 약 500명의 우수한 젊은이들이 무사히 연수를 마치고 현지에서 생활하며 좁은 국내보다도 넓은 해외를 무대로 제 2의 세계경영을 꿈꾸며 힘찬 생활을 하고 있다.

한편 세경연은 해외 창업 과정도 2013년부터 시작하여 한국 자영업자들의 베트남 창업을 지원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정보는 www.daewoosky.com 에 접속하면 얻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