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복숭아와 베트남 복숭아의 구별법
중국 복숭아와 베트남 복숭아의 구별법
  • 베한타임즈
  • 승인 2017.07.19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숭아는 많은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과일이다. 하지만 시장에서는 중국 복숭아와 베트남 복숭아를 어떻게 구별할 수 있는지에 대한 물음이 많다.

베트남 복숭아 시즌은 일반적으로 5월부터 7월까지다. 전통 복숭아 품종은 이미 멸종되었기 때문에 사실 베트남에서 재배하는 품종은 대부분 프랑스가 원산지인 복숭아다.

응웬 안 뚜안 (Nguyen Anh Tuan) 라오까이 농업 농촌 개발부 소장에 따르면 베트남 복숭아의 수확기는 보통 5월에서 7월까지다. 그러므로 베트남에서 계절과 상관없이 팔리는 복숭아는 대부분 중국에서 수입된 것이다.

응웬 소장은 라오까이 복숭아와 중국 복숭아의 품질을 비교하여 "중국 복숭아는 사파 라오까이 복숭아와 결코 비교될 수 없다. 중국 복숭아는 크고 아름다운 색상이고, 사파 복숭아는 덜 딱딱하고 연한 색상이지만 훨씬 더 신선하고 맛있다. 그래서 가격은 항상 비쌀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중간 상인들은 판매하는 상품들이 베트남 복숭아라고 말하지만 사실상 대부분 중국에서 수입된 것이다. 소매상들은 이러한 복숭아를 시즌 마지막 가격과 비슷한 35,000-45,000 동/kg에 팔고 있다.

소비자들이 걱정하는 것은 시장에 많은 종류의 복숭아들이 있지만, 원산지를 모른다는 것이다. 상인들은 쉽게 팔기위해서 중국 복숭아를 베트남의 사파 복숭아, 서북부 복숭아라고 말한다.

중국 복숭아는 화려하고 껍질이 매끈하며 털이 거의 없고 사이즈가 매우 크다. 반면 베트남 복숭아는 비교적 작고 표면에 털이 더 많다.

또한 베트남 산 복숭아는 약간 신맛이 나고 자연적인 파인애플 향을 가지고 있다. 반면 중국 복숭아는 대개 노란색이며, 맛이 달고 부드럽다.

중국산 복숭아는 구입하면 외부는 빨간색이지만 속은 이미 부패한 것이 많다. 수입된 중국산 복숭아 중엔 표면에 약품 처리를 한 것이 많기 때문이다. 이러한 복숭아는 먹어서는 안 되고 즉시 버려야한다.

또한 신선한 복숭아를 고르기 위해서는 선명한 초록색이거나 너무 물렁해서는 안되고 자연스러운 색을 띤 것을 골라야 한다. 복숭아의 딱딱함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표면을 눌러보아야 할 필요도 있다.

중국산 복숭아의 구입을 피하기 위해서는 원산지 표시가 되어있는 것을 구입하는 것도 한 방법이다.

[베트남뉴스_안(N.An)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