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우지앙 성, 투자촉진회의 개최
허우지앙 성, 투자촉진회의 개최
  • 베한타임즈
  • 승인 2017.09.27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우지앙 성 투자진흥 기자회견에서 팜 반 투 하우 지앙 정보 통신부 국장은 총 투자 자본금 3억 달러에 달하는 7개 투자 프로젝트에 토지 면적 6,500ha 이상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구체적인 프로젝트는 수출용 고품질 쌀 가공을 위한 단지 건설과 인프라 구축, 무역 인프라 산업 단지, 상업 단지 건설, 생태 관광 지역, 허우지앙 하이테크 농업 단지의 인프라 구축 등에 투자하는 것이다.

허우 지앙 당국은 이 투자에 참여하는 기업에 2~4년간 세금 감면 정책을 도입하고 향후 4년-9년간 납부 세금 50% 감면과 10%-17%의 특혜 세율을 적용한다고 밝혔다.

특히, 지역 농업 프로젝트 투자자는 토지 이용 목적 변경 시에 토지 사용료 50%를 감축 받을 권리가 주어진다. 특별 투자 농업 프로젝트에 해당하는 토지 이용 목적 변경 시에는 토지 사용료 면제되는 경우도 있다.

쩐 티 쒄 짱 허우 지앙 정보 통신청 부청장은 “투자 진흥위원회는 잠재적인 강점이 있는 프로젝트를 소개하고 홍보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이를 통하여 국내외 투자 기업들의 허우지앙 지역 투자를 장려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각 기관 조직, 투자자, 기업 및 국가 관리 기관들이 정책 및 투자 환경을 논의하여, 해당 지역의 사회 경제적 개발에 기여하는 투자 유치를 위한 적절한 해결책을 찾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허우 지앙 투자 촉진회의는 이달 말에 개최될 예정이며, 무역 박람회와 투자 프로모션 세미나 등이 함께 진행된다.

[베트남통신사_쥬바(DUY BA)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