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적인 가을트레킹(Trekking) 코스
이상적인 가을트레킹(Trekking) 코스
  • 베한타임즈
  • 승인 2017.10.11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트남은 많은 여행객들의 발길을 이끄는 매력적인 나라 중 하나다. 특히 트레킹(trekking) 모험 코스로 여행을 하는 여행객들에게는 더 없이 좋은 곳이다.

트레킹(Trekking)은 야외 활동(Outdoor Recreation, Outdoor Activity) 중 하나로 트레킹을 가는 사람들(이하: 트레커/trekker)은 도시를 벗어난 긴 길을 걷거나 며칠을 투자해 산을 오르는데 대부분은 거칠고 울퉁불퉁한 지형의 산을 선택한다.

많은 수의 트레커(trekker)가 하루 이상이 걸리는 긴 여행길에 참여하고 전 세계 수많은 지역들을 건넌다. 그들은 트레킹(trekking)을 한 곳에서 다른 한 곳으로 이동하기 위한 하나의 방법이라고 본다.

가을은 여름처럼 너무 덥지도 않고 겨울처럼 온도가 너무 내려가지도 않는 가장 이상적인 조건의 계절이다. 또한 봄처럼 가랑비를 맞지 않아도 된다.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트레킹(trekking) 장소를 선택할 때에는 시간, 체력 그리고 자신의 경험에 맞추어 결정해야 한다. 자신에게 적합한 코스를 고르기 쉽게 난이도에 따라 트레킹(trekking) 코스를 두 그룹으로 분류했다.

따낭(Tà Năng)-판중(Phan Dũng) 코스


이 코스는 모든 트레커(trekker)가 베트남에서 가장 아름다운 트레킹 코스라고 감탄한 곳이다. 60km에 가까운 코스로 럼동(Lâm Đồng), 닝투언(Ninh Thuận), 빙투언(Bình Thuận)성을 지난다.

이 코스를 모험하기 위해서는 최소 2박 3일이라는 시간이 필요하고, 여행길 내내 서로를 도와줄 수 있도록 그룹으로 가야 한다. 이 코스는 럼동(Lâm Đồng)성 득쫑(Đức Trọng)현 따낭(Tà Năng) 지역을 출발지점으로 시작해 빙투언(Bình Thuận)성 뚜이퐁(Tuy Phong)현 판중(Phan Dũng) 지역에서 끝난다.

이 코스에서는 그림처럼 푸른 언덕, 커피 밭, 들판, 마을을 지나 아름다운 자연의 풍경을 감상할 기회가 있다.

라오턴(Lảo Thần) 코스


2,826m높이의 라오턴(Lảo Thần) 산은 라오까이(Lào Cai)성 밧쌋(Bát Xát)현 이띠(Y Tý)지역 핀호(Phìn Hồ) 마을에 속해 있다. 라오턴(Lảo Thần)의 자연경관은 무척이나 아름답다고 평가받는다. 뾰족한 산 정산, 니우꼬산(Nhìu Cồ San) 산의 젠상(Dền Sáng) 산골짜기를 향해 서쪽으로 솟아있는 경사진 돌 조각들, 360도의 모든 각도로 아름답고 시원스럽다.

라오턴(Lảo Thần)은 이띠(Y Tý)지역에서 일출이 가장 빠르고 일몰이 가장 늦은 곳으로 이름난 곳이다. 또한 이띠(Y Tý)지역의 지붕 위 구름이라고 불리기도 한다. 이곳에서 트레킹(trekking)을 하고 싶다면 이른 아침에 산에 오를 것을 추천한다. 산 정상까지 오르는 데 약 6시간 정도가 소요되기 때문이다.

지형은 주로 푸른 언덕이고 경사가 심하지 않지만 정상에 가까워지면서 경사가 진다. 이 코스를 트레킹(trekking)하는 경우 소요 시간은 약 2박 3일 정도다.

판시판(Fansipan) 코스


3,143m 높이의 판시판(Fansipan)은 동양의 지붕이라고 불린다. 이곳은 트레커들의 꿈이기도 하다. 판시판(Fansipan) 정산에서 트레커는 300 종이 넘는 동물과 2,000종이 넘는 꽃이 있는 거대한 생태계를 발견할 수 있다.

판시판(Fansipan)을 정복하는 3개의 코스가 있다. 짬똔(Trạm Tôn) 고개에서 출발하는 첫 번째 코스는 가장 쉽고 거리가 비교적 짧아 2-3일 정도가 소요된다. 두 번째 코스 또한 짬똔(Trạm Tôn) 고개에서 출발하여 19.5km의 거리로 약 4일 정도가 걸린다.

돌아오는 길은 깟깟(Cát Cát) 마을의 므엉화(Mường Hoa) 골짜기와 호앙리엔(Hoàng Liên) 산맥의 동쪽 산중턱을 따라 걷는다. 신짜이(Sin Chai)에서 출발하는 세 번째 길은 힘들지만 최고의 경치를 볼 수 있다. 거의 모든 여행객들은 제일 쉽고 무난한 코스인 첫 번째 짬똔(Trạm Tôn) 코스를 선택한다.

더 긴 트레킹(trekking)을 원한다면 30km 거리로 베트남에서 세 번째로 높은 박목르엉뜨(Bạch Mộc Lương Tử)산을 선택하거나 두 번째로 높은 푸따렝(Putaleng)산을 선택할 수 있다. 이런 높이에서 트레커는 베트남 북부 지방의 다양한 생태계를 감상할 수 있다.

한편, 사람과 문화를 경험하고 싶은 사람들은 라오까이(Lào Cai)의 사파(Sapa)나 하장(Hà Giang)의 호앙수피(Hoàng Su Phi)를 방문해보는 것도 좋다. 트레커들의 눈길을 이끄는 웅장한 자태의 산, 계단식 논, 안개 속에 가려진 현지 마을 등을 만나볼 수 있는 아주 이상적인 시기다.

트레킹(trekking) 시 주의사항

트레킹(trekking) 계획은 주의 깊고 세심하게 짜도록 한다. 트레킹(trekking)시 필요한 정보들을 이해하는 시간이 충분해야 한다.
경험이 있는 가이드를 고용한다. 트레커가 트레킹 경험이 많건 적건 이 부분은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 현지 가이드를 선택하는 것을 추천한다. 현지 가이드는 트레킹 코스와 지형을 충분히 이해하고 있고 위험이나 어려움에 직면했을 때 문제를 수월하게 해결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트레커는 온라인 여행사나 트레킹 동호회를 통해 그들의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트레킹 필수품 준비:

 해먹 텐트, 침낭, 수납공간이 많은 배낭
 충분한 상, 하의 (저녁에는 온도가 급격하게 내려가기 때문에 체온을 유지할 두꺼운 옷이 필요함)
 식품과 물: 마른 식품이나 캔 식품이 좋다.
 등산 용품: 칼, 라이터, 나침반, 플라스틱 숟가락과 컵, 상비약 등
 트레킹(trekking) 필수품들은 이동 시 편리함을 위해 간단하고 가벼워야 한다.

[베트남뉴스_딘풍(Đình Phong)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