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기장 특임대사 중국 시진핑 주석과 환담
서기장 특임대사 중국 시진핑 주석과 환담
  • 베한타임즈
  • 승인 2017.11.08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달 30일 오후, 중국 북경에 위치한 인민대회당에서 시진핑 주석이 중국 공산당의 제 19회 전국 당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축하하기 위해 방문한 응웬푸쫑(Nguyễn Phú Trọng) 서기장의 특임대사인 황빙꾸언(Hoàng Bình Quân) 중앙당의원, 중앙 외교위원회 의원을 맞이했다.

이날 회담에서 황빙꾸언 파견의원은 시진핑 주석에게 19회 중국 중앙 당대회 집행위원장 재선에 성공한 시진핑 주석에게 응웬푸쫑 서기장의 축하 메시지를 전달했다.

황빙꾸언 파견의원은 베트남에서 열리는 APEC 고위 회담 참석 차 베트남에 공식 방문 예정인 시진핑 주석의 방문을 매우 중시하고 있으며, 특히 19회 당대회 직후에 시진핑 주석이 베트남을 방문하는 것은 베트남-중국 간의 관계 발전에 있어서도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가지고 있다고 했다.

시진핑 주석은 베트남 응웬푸쫑 서기장이 당대회 직후 축하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파견의원을 보낸 것에 대해 매우 높이 평가했으며 응웬푸쫑 서기장과 베트남 공산당 중앙집행부에도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는 양 국가와 두 당 간의 친밀한 관계를 나타낸다고 강조했다.

시진핑 주석은 늘 베트남과의 관계를 중시하고 있으며, 앞으로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양국 간의 관계를 새로운 단계로 발전시킬 것이라고 했다. 또한, 시진핑 주석은 베트남의 성공적인 2017 APEC정상회담 주최를 기원했다.

(베트남통신사_PV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