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APEC 기념우표 발행
2017 APEC 기념우표 발행
  • 베한타임즈
  • 승인 2017.11.15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시아 태평양 경제 협력체 포럼 APEC은 지속 가능한 경제 성장과 번영을 증진하는데 주력하는 경제 협력 포럼이다.

2017 APEC은 “새로운 동기 부여와 미래를 위해 함께하는 노력” 이라는 주제로 열리며 베트남 정보통신부와 우체국의 협작으로 2017 APEC Vietnam을 기념하는 우표를 발급한다.

쯩 민 뚜언(Trương Minh Tuấn) 정보통신부 장관은 “2017APEC 참여국의 기본 계획을 실행하기 위해 정보 통신부는 '2017 APEC 환영'을 주제로 특별 우표 세트의 발행 및 발행식을 진행하였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이 작은 우표를 통해 APEC 포럼의 지속 가능한 개발뿐만이 아닌 실제 성과에 기여하는 다차원적인 메시지가 되기를 희망한다. APEC 2017의 주제는 새로운 동기 부여, 공통적 미래 지향과 지속 가능한 성장, 창조 및 개발 촉진, 지역 경제 통합 추진 등을 주제로 한다. 중소기업의 경쟁력과 창의성을 향상시키고 식량 안보와 지속 가능한 농업을 촉진, 기후 변화에 적응하여 대응방안을 찾는 것에 박차를 가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베트남 우체국 소속 예술가인 또 민 짱(Tô Minh Trang)이 디자인한 “Welcome APEC Vietnam Year 2017” 우표는 3,000동이다.

또한 이 우표는 APEC 2017의 주제뿐 아니라 APEC 포럼의 지속 가능한 발전과 번영에 기여하는 다차원적 메시지가 될 것이다.

베트남 우체국은 APEC Vietnam Year 2017을 기념하는 행사에서 공식적으로 새로운 서비스인 Personal Stamp2me의 출시를 알렸다. 이 서비스는 우표에 보내는 사람의 이미지를 넣을 수 있다. APEC 2017 기념 우표는 베트남 우체국에서 발행하는 첫 우표 세트다.

[베트남통신사_응옥빗(Ngọc Bích)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