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의장, 딜로이트(Deloitte) 대표단 맞이
국회의장, 딜로이트(Deloitte) 대표단 맞이
  • 베한타임즈
  • 승인 2017.11.22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3일 오전, 국회의사당에서 응웬티낌응언(Nguyễn Thị Kim Ngân) 국회의장은 데이비드 쿠룩샨크(David Cruickshank) 딜로이트(Deloitte) 글로벌 회장과의 만남을 가졌다.

국회의장은 APEC 최고경영자회의(APEC CEO Summit)에 참석하기 위해 베트남을 방문한 딜로이트 글로벌 회장을 환영하며 앞으로 데이비드 쿠룩샨크 회장의 개인적인 지위와 경험뿐만 아니라, 전 세계 150여 개 국가에서 180여 년간 그 유명세를 이어온 대형 회계 법인인 딜로이트사가 베트남 경제기반 발전에 적극적으로 공헌할 것이라는 신뢰를 나타냈다.

국회의장은 베트남 독립회계 분야의 역할과 기능에 대해, 지난 26년간 발전해온 해당 업계는 시장 경제 기반에 있어서 없어서는 안 되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 거시경제 기반 관리-재무 관리 시스템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요소로 자리잡았다고 했다.

이러한 독립 회계 활동은 명백하고 확실하게 국내외 투자자들과 자본 소유주의 이익, 국가의 이익과 요구, 기업의 이익 등에 대한 재무 정보를 공개하고자 하는 수요로 자리잡게 되었다.

국회의장은 딜로이트 베트남의 발전과 협조에 대해 매우 높이 평가했다. 딜로이트 베트남의 전신인 베트남회계기업(VACO)은 재정부가 설립한 베트남의 첫 독립 회계 기업으로, 베트남의 회계 및 자문 업계의 발전을 이끌었고, 현재 베트남에서 가장 규모가 큰 독립회계 기업으로 자리잡았다.

국회의장은 국제화합의 장에서 베트남이 각 자유무역협정에 적극적으로 임하는 상황 속에서, 경제기반의 가치 향상, 투자경영활동의 명백함과 청렴성을 확실히 할 수 있는 딜로이트 사와 같은 회계 기업과 독립 회계 기관들의 역할이 나날이 막중해지고 있다고 했다.

이번 기회를 통해 국회의장은 딜로이트 글로벌 사가 베트남 국회의 다음과 같은 다양한 활동에 협력을 강화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베트남 독립 회계기업에 대한 법률 시스템 완성을 위한 기술적 지원, 재정부에 관련 정책 권고 정보 제공, 국회를 대표하는 재정 분야 감사 기능 강화를 위한 전문적인 경험과 지식 교류. 뿐만 아니라, 딜로이트 글로벌 사가 지속적으로 베트남의 재정 업계의 인적자원 개발, 양성, 채용 등에 힘써주기를 바란다고 했다.

데이비드 쿠룩샨크 딜로이트 글로벌 회장은 응웬티낌응언 국회의장의 이번 회담 주최에 감사를 표했으며, 동시에 베트남이 APEC정상회담의 주를 성공적으로 주최한 것에 대해 매우 높이 평가했다. 또한 딜로이트 베트남 사가 성공할 수 있도록 많은 지원을 해준 것에 대해서도 감사를 표시했다.

데이비드 쿠룩샨크 회장은 베트남의 경제성장과 베트남 생산-경영 기업들의 정신을 높이 평가했으며, 특히 응웬티낌응언 국회의장이 제안한 부분에 대해 딜로이트 글로벌 사가 베트남 시장 투자 활동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베트남에서 활동하는 기업들에게 고품질 회계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기술적 진보를 가져다 줄 것이라고 했다.

또한 정부, 개인 경제구역, 기업들에게도 자본 조달 문제에 있어서 자문활동을 통한 지원을 할 것이라고 했다. 딜로이트 글로벌 사는 베트남과의 협력을 통해 또 하나의 경험을 전 세계로 퍼뜨릴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베트남통신사_황티화(Hoàng Thị Hoa)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