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우E&T, 베트남 Bach Viet 대학에 재고관리 솔루션 기증
시우E&T, 베트남 Bach Viet 대학에 재고관리 솔루션 기증
  • 베한타임즈
  • 승인 2017.11.29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3일 시우E&T(대표 강무성)는 베트남 호치민에서 ‘Easy Panme(매입/매출/재고관리 솔루션) 기증식’을 개최했다. 이 행사는 Tran Manh Thanh 베트남 Bach Viet 대학 부총장과 Nguyen Thi Nguyet Anh 대외협력센터장의 초청으로 이루어졌으며, 회계학과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했다.

시우E&T는 2004년 부산에 설립된 소프트웨어 전문 중소기업으로 베트남에 현지 영업소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베트남 진출을 위해 회계 전문 지식이 없는 사람도 활용할 수 있는 간단한 재고관리 프로그램을 베트남어로 개발하고, 베트남어 홈페이지에서 샘플 솔루션을 다운받아 테스트 해볼 수 있도록 하는 등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이번 행사는 KOTRA의 글로벌
CSR(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기업의 사회적 책임)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었다. 현지 진출에 적합한 사업 파트너를 물색하고 있던 시우E&T는 본 사업을 통해 호치민 내 기술전문대학의 회계/경제학과 등과 접촉하게 되었고, 그 중 Bach Viet College가 이를 적극 활용하기로 한 것이다.

이번 행사에서 시우E&T는 베트남 맞춤형 재고관리 솔루션 'EasyPanme'를 Bach Viet 대학 회계학과에 기증했고, 교직원을 대상으로 교육훈련도 실시했다. 기증된 솔루션은 학과에 설치되어 교육용으로 활용될 예정이며, 학생들이 졸업 후 취/창업 시 한국식 시스템 활용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코트라 호치민무역관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