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리, 식품의 안정성 및 품질 보장에 신경 써야 된다고 강조
총리, 식품의 안정성 및 품질 보장에 신경 써야 된다고 강조
  • 베한타임즈
  • 승인 2017.12.27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응웬쑤언푹(Nguyễn Xuân Phúc)총리는 지난 18일, 동탑(Đồng Tháp)성 까오란(Cao Lãnh)시에서 열린 "농촌 및 농업을 위한 유통 서비스 시스템 발전 방안 및 베트남 과일 및 채소 국제 시장 진출" 포럼에 참석했다.

또 총리는 포럼에 참석했으며 19일 오전에 열릴 동탑성 투자 촉진 세미나에 참석할 각 기업 대표, 국내외 투자자들과 함께 만남을 가졌다.

이날 발표식에서 응웬쑤언푹 총리는 정부를 대표하여 2017 동탑성 투자촉진 위원회에 참석한 모든 기업 대표 및 투자자들에게 환영의 메시지를 전했다.

응웬쑤언푹 총리는 기업 대표 및 투자자들에게 2017 베트남 경제적-사회적 상황에 대해 이야기를 하며, 베트남의 투자 환경은 지속적으로 개선되고 있으나, 앞으로도 수정되고 개선되어야 할 부분들이 여전히 많이 있다고 말했다. 그렇기 때문에 베트남 정부와 관련 기관들은 지속적으로 국내외 투자자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보다 적합한 관련 정책을 세워갈 것이라고 했다.

각 투자자 대표는 응웬쑤언푹 총리가 직접 시간을 내어 투자자들을 맞이해주는 것에 대해 감사를 표시했으며, 베트남 경제 기반의 성장 추세와 시장이 가지고 있는 강점과 잠재력에 대해 평가하면서 이야기를 함께 나누었다.

장유리앙(Zhang Yuliang) 그린랜드 그룹(Greenland Group)회장, 필리페 브로이아니고(Philippe Broianigo) 베트남 센트럴그룹(Central Group Vietnam) 대표 등이 베트남에서의 생산 경영 활동을 확장하고자 하는 의지를 나타냈으며, 메콩강과 함께 많은 잠재력을 가지고 있는 메콩 델타 지역에 생산 경영 프로젝트를 하루 빨리 시행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총리는 이와 같은 아이디어를 환영했으며, 각 투자자들이 베트남에서 생산 경영 네트워크를 확장하는 것이 베트남 법률에 부합하는 활동이지만 제품의 품질, 안전성, 환경 보호에 대해서도 보장하는 동시에 경영 활동에 있어서 베트남 상품을 우선적으로 선택하는 장려 정책을 마련해 달라고 당부했다.

리차드 코레이(Richard Courey) 비전운송그룹(Vision Transportation Group)의 사장은 "농촌 및 농업을 위한 유통 서비스 시스템 발전 방안 및 베트남 과일 및 채소 국제 시장 진출" 포럼에서 토론한 내용에 대해 베트남의 경제가 교통 및 유통 인프라 시설의 완성과 함께 지속적으로 더욱 더 강력하게 발전할 것이라고 평가했다.

리차드 코레이 사장은 앞으로도 전 세계의 많은 국가들에서 투자한 경험을 기반으로 베트남의 인프라 시설 발전 프로젝트에 투자할 수 있기 위해서는 베트남 정부와 총리가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한 단계 더 개선된 투자 환경 및 조건을 형성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응웬쑤언푹 총리는 베트남에서 장기간 동안 농업, 유통, 소매, 인프라 발전 분야에서 투자하려는 기업과 투자자들의 의지를 높이 평가했으며, 동탑 성을 포함한 관련 기관들과 지방성들에게 투자자들이 베트남 법률에 따라 가장 효과적으로 투자할 수 있게 좋은 투자 환경과 조건을 형성해주도록 지시한다고 약속했다.

총리는 지금까지 베트남에 투자된 해외 투자 프로젝트는 총 24,000건으로, 총 가치는 3,200억 달러 이상이라고 했다. 베트남은 많은 분야에서 매우 성공적으로 경제 기반 구조 조정을 시행하고 있으며, 2017년에는 지금까지 최고 기록인 350억 달러의 해외 투자를 유치했다.

이와 같은 상황 속에서 총리는 투자자들이 하루 빨리 동탑 성에서 투자 프로젝트를 등록하고 진행하는 것을 기대하고 있으며, 베트남에서 생산 경영 활동을 하면서 겪은 어려움을 해결해주기 위해서 투자자들과의 대화를 통해서 의견을 경청할 준비가 되어 있다고 말했다.

[베트남통신사_광부-쯩다이(Quang Vũ-Chương Đài)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