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픅(Vĩnh Phúc)성 푹이엔(Phúc Yên)시 신규 설립
빈픅(Vĩnh Phúc)성 푹이엔(Phúc Yên)시 신규 설립
  • 베한타임즈
  • 승인 2018.03.07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 상임위원회가 푹이엔 시, 남비엠(Nam Viêm)읍, 띠엔쩌우(Tiền Châu)읍 설립에 관한 결정서 제 484/NQ-UBTVQH14호를 7일 공표했다. 이에 따라 빈픅(Vĩnh Phúc)성 푹이엔(Phúc Yên)시가 신규 도시로 설립됐다.

결정서에 따르면, 푹이엔 시는 기존의 남비엠 읍과 띠엔쩌우 읍이 포함된다. 띠엔쩌우 읍은 총 7.14km2의 면적이며, 12,689명의 주민들이 거주한다.

띠엔쩌우 행정 읍의 지리적 면적은 동쪽에는 훙븡(Hùng Vương), 쯩짝(Trưng Trắc), 쯩응이(Trưng Nhị)읍과 맞닿아 있으며 남쪽에는 하노이시, 북쪽에는 남비엠 읍이 위치해있다. 남비엠읍은 총 5.88km2의 면적이며 주민 8,489명이 거주한다.

남비엠 행정 읍은 지리적으로 동쪽에는 하노이 시와 맞닿아 있으며, 서쪽으로는 빈쑤인(Bình Xuyên)현, 남쪽으로는 쯩니(Trưng Nhị)읍, 푹탕(Phúc Thắng)읍, 띠엔쩌우(Tiền Châu)읍, 북쪽으로는 까오민(Cao Minh)읍, 쑤언호아(Xuân Hòa)읍과 맞닿아있다.

이에 따라 빈푹 성에 속해 있는 푹이엔 시는 총 120.13km2에 설립되고 푹이엔 읍 주민 155,435명이 거주한다. 지리적으로는 동쪽과 남쪽에 하노이시, 서쪽으로는 빈푹 성의 빈쑤인 현, 북쪽에는 타이응웬 성과 맞닿아있다.

푹이엔 시와 2개의 읍이 빈푹 성에 설립 되면서 빈푹 성은 총 9개의 현급 행정 구역(7개의 현과 2개의 도시), 137개의 읍급 형정 구역(110개 읍, 15개 동, 12개 소도시)이 포함된 지방성이 되었다.

푹이엔 시는 총 10개의 읍급 행정 구역이 있는 도시가 되며 그 중에는 8개의 동(동쑤언, 훙븡, 남비엠, 푹탕, 띠엔쩌우, 쯩니, 쯩짝, 쑤언호아)과 2개의 읍(까오민, 응옥탄)이 포함되어 있다.

[베트남통신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