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부동산시장 전망, ‘3대 호재와 4대 과제’
2018 부동산시장 전망, ‘3대 호재와 4대 과제’
  • 베한타임즈
  • 승인 2018.03.21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부동산 시장이 안정적인 요소를 기반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할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전문가들은 시장에 기회와 과제가 번갈아 찾아오며 시장의 움직임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예상했다.

베트남 리포트(Vietnam Report)의 전문가 및 기업 조사 결과에 따르면 각 전문가들은 앞으로 몇 년간 경제 성장률을 높일 수 있는 3가지 큰 기회가 올 것이라고 예상했다.

3가지 주요 호재는 △날이 갈수록 발전하고 있는 국내 기업들 △포괄적-점진적 환태평양경제동반자협정(CPTTP)체결은 통한 외화증가 △경제특구시장 확장 등이다.

반면 전문가들은 4가지 주요 과제로 △동(Đông)해 지역의 충돌로 인한 즉각적인 부동산 시장의 타격 △국가 자본 철회로 인한 자금 분쟁 △자금의 흐름, 특히 온라인 자금의 흐름으로 인한 부작용 △콘도텔(condotel), 오피스텔(officetel), 홈텔(hometel)등과 같은 새로운 부동산 상품에 대한 정책 관리 규정 부족으로 인한 투자 위험 등을 꼽았다.

아울러 전문가들은 향후 2년간의 부동산 시장은 5가지 동향을 보일 것이라고 예상했다.

첫째, 프로젝트 진행 지연, 또는 투자자의 실패로 인한 M&A 활동의 증가 추세.

둘째, 각 경제특구가 "약속의 땅"이 되어 대규모 부동산 자금 유치.

셋째, 콘도텔, 오피스텔, 홈텔의 작용과 하이퐁(Hải Phòng), 붕따우(Vũng Tàu)지역으로의 확장.

넷째, 저가 주택 관련 문제 해결과 수요 증가, 그리고 중요한 기대 부응 여부.

다섯째, 새로운 부동산 시장의 확장으로 인한 30억 동 정도의 전통 시장 규모 및 기회 축소.

한편 베트남 리포트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일반적인 방식으로 소비자들에게 입을 통해 전달되는 시장 접근 방식이 인터넷이나 네트워크망을 통한 부동산 정보 접근으로 더욱 강화될 것이라고 했다.

50% 이상의 소비자들이 온라인 홈페이지, SNS 등을 통해 부동산에 대한 정보를 접근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베트남 기업들과 4차 산업 간의 충돌 또한 해당 기업들의 생산경영 활동에 변화를 가져다 줄 것이라고 했다.

기업들은 현대화될 것이며 현대적인 장비를 사용해 효율성을 높이고 D&B 건축방식을 적용하게 된 것이라고 했다.

각 전문가들은 2017년 한 해에 대해 부동산 상품의 질이 크게 향상되었다고 평가했으며, 앞으로도 국내외에서 경쟁에 대한 압력이 큰 상황에서 비효율적인 활동을 지양해야 한다고 했다.

이어 투자자들은 반드시 실질적인 시행 가능성을 증명해야 하며, 건설계약자는 지속적으로 품질을 개선하고, 계획에 차질 없이 진행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했다.

이번 베트남 리포트의 소비자 조사 결과, 기업에 대한 신뢰도는 부동산 상품 선택을 결정하는 주요 요인 중 하나로 나타났다.

다른 주요 결정 요인은 지속적인 고객을 위한 상품 및 서비스 개발, 연구(70%), 기업의 경영 활동에 대한 적극성 여부 평가(67.5%)등으로 나타났다.

기업의 측면에서는 건설 작업의 품질, 재정적인 능력, 장기적인 브랜드 전망이 기업이 가장 중시하는 3가지 요소이자 목표로 나타났다.

[베트남뉴스_안풍(Anh Phong)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