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의장, 로테르담 국제항 방문
국회의장, 로테르담 국제항 방문
  • 베한타임즈
  • 승인 2018.04.04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응웨티낌응언(Nguyễn Thị Kim Ngân) 국회의장은 네덜란드 공식 방문 일정 중 헤이그(La Haye) 시에서 반 데르 플라스(Van Der Plas) 네덜란드 로테르담 국제항 사장과 만남을 가졌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회담에서 국회의장은 네덜란드 공식 방문 일정 중에 로테르담 국제항의 지도부를 만나게 된 것에 대해 반가움을 나타냈다.

이번 베트남 국회 고위급 대표단의 네덜란드 공식 방문은 45년의 역사를 지닌 베트남과 네덜란드 간의 친선 협력관계를 한 단계 더 발전시키기 위함이다. 양국은 서로에게 중요한 무역, 투자, 경제 협력국가다.

르네 반 데르 플라스 로테르담 국제항 사장은 응웬티낌응언 국회의장의 네덜란드 방문을 환영하며 지난 해 베트남에 방문했을 당시 경험했던 따뜻하고 아름답던 베트남 사람들과 아름다운 자연과 바닷가의 모습을 기억하고 있다고 전했다.

르네 반 데르 플라스 사장은 로테르담 국제항을 유럽과 세계에서 가장 큰 현대적인 운항 및 관리 시스템을 갖춘 항구라고 소개했다.

특히 부가가치 서비스(현대적인 장비 제공, 1차 가공, 조립, 상표 부착, 포장, 분류), 창고 보관, 제품 분류 및 유통 등에 있어서의 편리성이 매우 뛰어난 항구라고 덧붙였다.

로테르담 항은 4억 6,000만 톤의 제품을 운송하며, 현재 세계에서 8번째로 가장 큰 규모의 활동을 하고 있는 항구다.

르네 반 데르 플라스 사장은 이러한 로테르담 항의 성공 원인에 대해 바다, 강과 가깝고, 인근의 대형 시장과도 가까운 지리적인 이점이 가장 큰 원인이라고 답했다.

또한 항구는 국가가 운영하여, 세계적 투자자들을 효율적으로 유치하고 있으며 내륙지방은 공업단지와 생산지와도 가까운 곳에 위치해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고 했다.

응웬티낌응언 국회의장은 베트남 또한 긴 해안가를 가지고 있고 북부, 중부, 남부 지역 모두에 항구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로테르담 항의 지난 경험들을 배우고 교류를 하는 것이 운송업계 뿐만 아니라 과학-기술 혁명에 있어서도 긴밀한 관계를 갖고 있다고 했다.

최근 베트남에 많은 관계자들이 성공의 비결을 찾고, 배우기 위해 로테르담 항을 방문하고 있다.

국회의장은 로테르담항 지도부 측에 호치민시 및 베트남 각 지방이 항구 인프라 시설을 설립하고 관리하여 현대적이고 효율적인 운송 및 유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해줄 것을 제안했다.

국회의장은 베트남과 네덜란드 간의 항해, 항국, 내륙 항로 개발 협력에 관한 국제 사업 프로젝트를 높이 평가하며, 이 프로젝트가 호치민시 지역과 메콩 델타 지역을 연결하고 항로를 건설하는 데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했다.

[베트남뉴스-PV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