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장혈관치료 권위자 응웬런비엣(Nguyen Lam Viet)교
심장혈관치료 권위자 응웬런비엣(Nguyen Lam Viet)교
  • 베한타임즈
  • 승인 2014.03.02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마이(Bach Mai)병원은 베트남에서 가장 권위 있는 심장 혈관질환 전문 치료 센터이다. 이 곳 심장혈관 연구소의 성공과 발전에는 응웬런비엣 박사의 뛰어난 기술과 부단한 노력이 있었다.

응웬런비엣 박사는 학문적으로 저명한 집안에서 태어났다. 그의 아버지인 응웬런(Nguyen Lan)교수는 베트남 현대 교육기반을 세운 '선생님의 스승' 이라고 불려지며 그의 형제들 또한 각 분야에서 이름이 높이 알려진 과학자들이다. 이러한 집안의 전통을 물려받아 응웬런비엣 씨는 1980년부터 의학계에 발을 들였다. 33년간의 공부와 연구 끝에 그는 관리, 연구 그리고 강의 등의 분야에서 많은 성과를 거두었다.

1995년, 그는 하노이 의학대학교와 베트남 심장혈관 관련 과목의 부 대표로 그리고 베트남 심장혈관 연구소의 부 연구소장으로 임명되었다. 그는 직접 강의를 하면서 환자들을 치료해온 경험을 가지고 이론과 실무를 결합시켰다. 그는 심장혈관 질환 분야의 학생들에게 항상 이론만이 아닌 실무와 연습이 함께 해야 만이 실력이 늘 수 있다고 가르친다. 이에 따라, 연구소와 대학교를 결합시킨 그의 교육 모형은 매우 효과적으로 진행되었고 괄목할 성과를 거두었다. 또한 이렇게 하노이 의학대학교 학생들을 양성하는 일에 연구소의 많은 교수들과 박사들이 참여하여 학생들이 새로운 지식과 산 경험을 바로 접할 수 있게 되었다고 한다.

또한 베트남 심장혈관 연구소의 몇몇 의사들은 세계 의학기관에 초청을 받아 여러 나라에서 심장혈관에 관한 강의를 하며 선진 기술을 교류하기도 한다. 2003년, 그는 하노이 의과대학 학장직을 맡게 되었고, 그의 지도하에 하노이 의과대학은 국가로부터 수여되는 여러 상과 훈장을 받는 명예를 얻게 되었다. 또한 같은 시기에 하노이의과대학병원이 설립되어 보다 효과적으로 학습, 연구 및 의료진 양성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게 되었으며, 시민들의 건강을 돌보는 일에도 크게 기여하였다. 2008년, 응웬런비엣 교수는 그가 의료교육 및 양성 분야에 기여한 공헌에 따라 국가로부터 인민교육자라는 칭호를 수여 받게 되었다. 그는 뛰어난 교육자였던 동시에 매우 우수한 과학자였다.



그는 국가과학 급 주제의 연구에 참가하였으며 그 외에도 많은 부서 급 연구 프로젝트에 가담하였다. 2005년, 그가 '베트남에서 몇몇 심장혈관 질환을 진단하고 치료하는 일에 있어서 세계의 현대 의학기술의 성과를 응용한 연구' 라는 주제로 한 연구는 '과학기술관련 국가 상' 을 받았다. 또한 그는 19권의 강의 교재를 출판하였으며 국내외 과학 전문잡지에 그가 쓴 글이 90개 이상 기재되었다.

베트남 심장혈관 연구소의 연구소장으로써 그가 심장 혈관질환을 치료하고 진단하기 위해 다양한 선진 기술을 연구하고 많은 이들에게 알린 것은 가장 두드러진 공이다. 이를 통해 환자들은 해외에 나가 치료를 받아야 했던 과거와는 달리 국내치료를 받아 치료비용을 상당부분 절감할 수 있게 되었다.

수십 년 간 사람들의 병을 고치는 일을 해온 그는 의사로서 늘 바쁘고 긴장되는 일과 속에 있다고 한다. 비엣 교수는 가족과 보내는 시간이 적음이 자신이 가장 안타깝고 부족하다고 느끼는 부분이라고 한다. 하지만 그는 환자가 자신을 통해 죽을 고비를 넘기고 살아나 건강을 되찾았을 때 느끼는 보람과 기쁨은 그 어느 것에도 비교할 수 없다고 말한다. 지금까지 그가 보여준 연구 활동과 열정적인 강의처럼, 앞으로도 베트남 심장혈관 협회의 부 협회장으로써 국가의 심장혈관 분야의 발전에 더욱 기여하길 바란다.


[베트남통신사_빈훙(Vinh Hung)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