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설 전야 축제‘불꽃놀이’
베트남 설 전야 축제‘불꽃놀이’
  • 베한타임즈
  • 승인 2014.02.08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곧 2014년 갑오년 새해(구정)가 다가온다. 전국 곳곳에서 새로운 다짐과 함께 한 해를 보내고 새해를 맞는다.

새해(구정)를 맞이하기 전날 베트남 전국 각 곳에서 베트남 전통 축제에 따라 불꽃놀이가 벌어질 것이다. 불꽃놀이가 이루어지는 곳은 많은 사람들이 새해 전날을 만끽하고 감상하기에 편리한 이상적인 곳으로 정해졌다. 불꽃놀이에 소요되는 자금은 주로 각 기업과 단체의 후원으로 조성된다. 베트남 통신사 기자에 따르면, 불꽃놀이가 이루어지는 행사 장소는 비용절감과 안전시설 및 기타 환경에 대한 조건들이 갖추어진 곳들이라고 한다.

수도인 하노이에서 이루어지는 불꽃놀이는 각 군과 현, 그리고 기타 29개 지역에서 15분 동안 진행되는데, 5개의 높은 불꽃과 24개의 낮은 불꽃으로 화려하게 구성되었다.

호안끼엠(Hoan Kiem) 군에서는 하노이 신문사 신사옥 앞과 하노이 우체국 앞 두 곳에서 행해지고, 하이바쯩(Hai Ba Trung) 군에서는 통일공원(Cong Vien Thong Nhat)과 뜨림(Tu Liem)현 미딘(My Dinh) 국립 운동장에서 불꽃놀이를 볼 수 있다. 이 외에도 24개 장소에서 불꽃놀이를 볼 수 있다.

호찌민 시에서도 역시 6개 장소에서 15분 동안의 아름다운 불꽃놀이를 즐길 수 있다. 가장 좋은 장소로는 2군으로 가는 사이공강 지하터널(ham song Sai Gon) 앞이다. 또 다른 5곳은 9군의 민족문화-역사공원(Cong Vien lich su - Van hoa dan toc), 꾸찌(Cu Chi)현의 벤육 열사 기념공원(en Tuong niem Liet Si Ben Duoc), 껀져(Can Gio)현 축구장, 혹몬(Hoc Mon) 현의 응아바용 열사 기념관(Khu Tuong niem lien si nga ba rong), 빈짠(Binh Chanh) 군 랑레-바우꼬 역사유적지(Khu Di tich lich su Lang Le - Bau Co) 등이다.

새해 전야에 맞춰 북부 산간지역의 성에서도 불꽃놀이로 새해를 맞이할 것이다. 심지어는 라오까이(Lao Cai) 시 외곽 가난한 뭉쿵(Muong Khuong) 현 민족들도 처음으로 불꽃놀이를 감상할 수 있을 것이다. 뭉쿵마을 파지(Pa Di) 족 포사오민(Po Sao Min) 씨는 "2013년 신년 초 뭉쿵현의 소수민족들은 우박으로 인해 많은 피해를 당했지만 정부와 여러 단체의 도움으로 빨리 회복할 수 있어서 다행이었다" 고 말하며, "올해는 라오까이 성에서 불꽃놀이가 열린다는 사실에 매우 기쁘며 이번 설 이벤트를 통해 지역 경기 회복에도 더욱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불꽃놀이 축제는 베트남 사람에게 다가오는 한해의 행복을 기원하며 새로운 희망을 기대하게 하는 전통적인 축제이다. 하노이 수도를 비롯하여 호찌민과 같은 대도시는 물론 북부 산간지방에서부터 남부 삼각주 지역까지 설 전야가 눈부신 불꽃으로 빛나게 된다.

하이퐁(Hai Phong) 시도 호수와 도시 주거지역에서 불꽃놀이를 열 계획이다. 이곳 축제는 500여개의 높은 불꽃과 90여개의 낮은 불꽃으로 구성될 것이다.

중부지방도 불꽃놀이와 함께 2014년 갑오년 새해를 맞는다. 트아티엔-후에(Thua Thien - Hue) 성은 후에(Hue) 시 끼다이-응오몬(Ky Dai - Ngo Mon)과 푸방(Phu Vang) 현 푸다(Phu Da) 마을, 2곳에서 불꽃놀이를 한다.

수많은 시민과 여행객들이 몰려 성공적으로 국제 불꽃놀이 행사를 개최했던 다낭(Da Nang) 시 역시 2곳에서 한 번 더 인상적인 볼거리를 제공할 것이다.

음력 1월 1일, 00시 00분을 시작으로 15분 동안 2,000발 이상의 높은 불꽃을 쏘아 올려 강력하고 역동적인 도시의 발전에 대한 염원을 담은 환상적으로 반짝이는 별과 같은 불꽃들이 하늘에서 동시에 쏟아질 것이다. 한(Han) 강 다리 동북쪽에서 여러 방향으로 불꽃을 쏘아 올려 박당길 공원(cong Vien duong Bach Dang), 하이쩌우(Hai Chau) 군 탁탕(Thach Thang) 동 레반젯(Le van Duyet) 길, 썬짜(Son Tra) 군 안하이박(An Hai Bac) 동 쩐흥다오(Tran Hung Dao) 길에서 불꽃놀이를 볼 수 있을 것이다. 또 한강 유원지 하이쩌우 군 빈히엔(Binh Hien) 동 하이탕찐(2 Thang 9) 길 공원, 썬짜 군 안하이박 동 쩐홍다오 길의 하티탄(Ha Thi Than) 길 초입을 포함한 롱(Rong) 다리 서남쪽에서도 불꽃놀이를 볼 수 있다.

2014년 갑오년 새해를 맞는 전야에는 고원지대 지아라이(Gia Lai) 성에서도 플레이쿠(Pleiku) 시 다이도안껫 광장(Quang Truong Dai Doan Ket)과 안케(An Khe) 읍 중심, 2곳에서 불꽃놀이를 한다. 플레이쿠 시와 안케읍은 불꽃놀이를 볼 수 있는 장소의 안전과 질서, 계획 수립을 위해 특별 명령을 내린 상태이며 주차장, 넓은 장소 등의 조건을 조성하여 많은 사람들이 새해 전야를 즐길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였다.

동나이(Dong Nai) 성에서는 설 때의 문화 체육 관광의 절정으로 불꽃놀이를 준비했다. 불꽃놀이 축제는 동나이 강과 화안 다리(cau Hoa An) 위에서 펼쳐진다. 이 지점은 환상적인 불꽃놀이를 많은 사람들이 감상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이다.

새해를 맞는 들뜬 분위기에 맞춰 바리아-붕따우(Ba Ria-Vung Tau) 성도 붕따우 성과 바리아 시에서 15분 동안 불꽃놀이를 한다.

많은 강과 우림이 있는 메콩 삼각주 지역 각 성도 빛나는 불꽃들과 함께 새봄을 맞이할 것이다. 껀터(Can Tho) 시는 0시 00분, 인민위원장의 신년 인사 이후 15분 동안 4곳에서 불꽃놀이를 할 계획이다. 그 중 한 곳은 닌끼유(Ninh Kieu) 군 화스식당(Nha hang Hoa Su)으로 300발의 불꽃이 하늘을 향할 것이다. 이곳 하늘에서 펴져가는 불꽃을 빈탄(Vinh Thanh), 퐁디엔(Phong Dien), 톳놋(Thot Not) 현에서 볼 수 있을 것이다.

새 봄을 맞는 흥미진진한 분위기 속에서 띠엔장(Tien Giang) 성은 미토(My Tho) 시와 고깡(Go Cong) 읍에서 불꽃놀이를 개최한다.

빈롱(Vinh Long)은 빈롱광장(Quang Truong Vinh Long) 한복판에서 불꽃놀이를 개최한다.

하우장(Hau Giang) 성도 비탄(Vi Thanh) 시 중심지에서 불꽃놀이를 연다. 모든 사람들이 행복하고 기쁘게 봄을 맞으며 즐길 수 있는 최적의 조건을 만들기 위하여 관련부서와 경찰은 교통의 편의와 안전, 치안을 유지하기 위하여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베트남 최남단의 까마우(Ca Mau) 성은 새해 전야 까마우 시 중심과 응옥히엔(Ngoc Hien) 현, 남깐(Nam Can) 현, 터이빈(Thoi Binh) 현, 우민(U Minh) 현, 쩐반터이(Tran van thoi) 현과 같은 일부 현에서 불꽃놀이를 한다.

새해를 맞이하는 흥분과 설레임이 전국에서 이루어지는 불꽃놀이로 최절정을 이룰 것이다. 타 지방에서 직장 생활을 해야 하는 이유 등으로 멀리 떨어져 지냈던 가족들이 한자리에 모여 하늘에 타 올라가는 불꽃에 새로운 희망과 기대를 쏘아 올리며 구정 전야는 기쁨으로 가득 할 것이다.

(베트남통신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