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기 없는 산업' 땀다오(Tam Dao)현의 관광산업
'연기 없는 산업' 땀다오(Tam Dao)현의 관광산업
  • 베한타임즈
  • 승인 2014.01.18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4년 1월 1일 정부 결정에 따라 북부지방에 위치한 빈푹(Vinh Phuc) 성에 땀다오(Tam Dao) 현을 설립하였다. 인프라 부족과 가난한 현에서 10년이 지난 오늘날 땀따오는 훌륭한 발전의 대명사가 되었다.

신규 건설투자에 따라 고급스런 호텔과 식당들이 들어섰고, 수많은 종교유적과 시설들이 복원되면서 성지순례와 같은 리조트 단지들이 구축된 것이다. 땀다오 현 인민위원회 팜꽝응우웬(Pham Quang Nguyen) 위원장은 "땀다오가 처음 만들어 졌을 때는 매우 가난했었다. 또 주업은 농업이었기 때문에 관광잠재력을 효과적으로 개발할 수 없었다" 고 이야기 했다. 하지만, 빈푹(Vinh Phuc) 성과 땀다오 현은 사회-경제 발전 계획에 대한 강한 의지력을 가지고 있었으며, 특히 관광개발에 대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요즘 땀다오 시민들이 거두고 있는 기쁨은 "연기 없는 산업"의 진정한 가치를 깨닫게 되었다는 점이다. 최근 땀다오 지역을 지나는 노이바이(Noi Bai)-라오까이(Lao Cai)간 고속도로가 완공됨에 따라, 이 도로를 통해 땀다오를 찾는 여행객들은 시간을 더욱 단축시킬 수 있게 되었다.

자연은 땀다오에게 시원한 기후와 함께 아름다운 풍경을 선물해 주었다. 땀다오 산맥에는 해발 1,000미터 이상의 봉우리가 20여개 이상 있다. 또 땀다오는 관광 개발에 대한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특히 리조트 개발에 좋은 입지를 갖추고 있다.

20세기 초 프랑스인들은 땀다오에 프랑스 식민정부의 휴양지를 만들기 위해 리조트 지역으로 개발하기 시작했다. 프랑스인들은 163개의 빌라, 호텔 레스토랑, 수영장, 운동장을 건설했으며, 인도차이나에서 가장 고급스럽고 웅장한 무도회장을 이곳에 건설하기도 했다.

시간이 흐르고 전쟁과 자연적인 이유로 프랑스인들이 건설한 빌라, 호텔들은 파손되고 황폐해졌다. 그러나 이러한 점들은 오히려 숨겨진 추억, 역사적인 호기심과 탐험을 즐기는 관광객들에게 땀다오만의 매력으로 여기게 되었다.

수많은 해가 지난 후 정부, 민간 협회 또는 개인 투자자들은 호텔, 리조트, 산간 도로 확장에 투자하기 시작했다. 지금까지 땀다오는 2004년 성립 당시와 비교하여 2.8배 증가한 85개의 숙박 시설을 가지고 있으며, 객실은 1,415개로 주로 땀다오 산간 마을에 위치해 있다. 관광객들을 담따오에 더 오래 머물게 하기 위하여 아름다운 리조트가 들어서도록 유치활동도 펼치고, 빈푹 성에 여행객들의 관심을 끌 수 있는 관광명소와 매력적인 놀이공원 그리고 성지 순례지를 개발하고 있다.

2015년까지 땀다오를 북부지방의 주요 관광지로 만들기 위하여 일관되고 집중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빈푹 성은 아름답게 조성된 공원, 종교 시설물, 종교 예술품과 같은 다양한 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해 정부 예산과 함께 민간 투자자를 찾고 있다. 땀다오 국립공원 내에 떠이티엔(Tay Thien) 관광지역을 형성했으며, 이 지역은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함께 약 15km2의 면적에 19개의 절을 가지고 있다.

빈푹 성은 "옛 전쟁터 돌아보기" 투어 프로그램과 같은 역사적 가치를 보호하고 복원할 계획을 갖고 있다. 이는 지역의 관광 형태 다양화에 기여하게 될 것이다. 떠이티엔 명승유적지에 위치한 쭉럼엔뜨(Truc Lam yen tu) 절에 속해 있는 죽럼따이티엔(Truc Lam tay Thien) 수도원은 베트남에서 가장 큰 사원 중 하나이다.

떠이티엔은 유명한 역사 유적지로 고고학자들의 노력으로 복원된 문화적가치가 높은 사원들을 가지고 있다. 또 불교문화의 신앙과 양식, 예배의 중심지로 알려져 있다. 성은 이곳에 케이블카 시스템과 고급 리조트를 유치하기 위하여 기업들을 찾고 있다.

관광-서비스 발전은 생산가치 향상에도 크게 기여했다. 2004년 땀다오 현의 생산 가치는 겨우 7백억 동(VND)에 불과했지만, 2013년에는 4천억 동에 달하게 되었다. 무역-서비스는 2004년 35.02%에서 2013년에는 48.51%까지 상승하게 되었다. 이 지역의 경제성장 속도는 연평균 14%를 웃돌고 있다. 수천만의 노동자가 일자리를 찾을 수 있었으며 관광서비스를 통한 안정적인 수입을 유지하고 있다.

땀다오는 더 많은 관광객을 끌어 모으기 위하여 "연기 없는 산업" 에 계속해서 집중적인 투자를 하고 있다.






(베트남통신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