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통신사 선정 2013년 10대 사건
베트남통신사 선정 2013년 10대 사건
  • 베한타임즈
  • 승인 2014.01.06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 1992년 헌법 개정 국회통과



13대 국회의 5, 6차 회의에서 1992년 헌법 및 그 외 중요한 법들이 개정되었고, 2011년부터 2015년까지 5개년 경제-사회 계획의 남아 있는 임무들을 결정하였으며, 국회가 승인한 직무를 맡게 되는 사람의 신임에 대한 검사와 관리를 최대한 강화시키는 법안을 통과시켰다. 이와 같은 일들은 국가 발전 및 전국 유권자들의 희망에 부응하는 매우 크고 중요한 의미를 담고 있다.

2. 중앙당의 중요한 결정



제11대 중앙당 집행부는 7차, 8차 회담에서 국민운동과 함께 당내 지도부 강화 및 결의안 공포, 기후 변화에 관한 대응 안 및 자원 관리와 환경보호 강화, 교육 및 양성 분야의 전체적인 기반 쇄신, 11대 당 대회 결의안의 성공적인 시행을 위한 국가보호 전략, 그리고 계속하여 전체적인 쇄신을 통해 안정적인 발전으로 이끌어나가는 것 등에 관한 중요한 결정들을 내렸다.

3. 안정적인 거시경제와 인플레이션 억제의 첫 발걸음



경제적으로 많은 어려움에 처해 있는 시기에 베트남이 안정적인 거시경제와 인플레이션 억제를 통해 사회적 안정성을 보증하는 목표로 나아가는 첫 발걸음을 내디뎠다. 정부의 각종 해결방안 시행에 따라 2013년 물가상승률은 6.04%로 지난 10년 중 가장 낮은 정도를 유지했다고 했다. 또한 경제 성장률은 5.4%를 기록했고, 약 220억 달러의 해외투자 자본을 유치했으며, 수출총액은 지금까지의 수출총액 중 가장 높은 1320억 달러를 달성했다고 전했다.

4. 온 국민이 애통해 한 (Vo Nguyen Giap)대장군 작별



호찌민 주석의 수제자였으며 혁명 전사로 베트남 군인들의 위상을 높인 Vo Nguyen Giap 103세의 나이로 베트남 국민들과 영원히 작별을 고했다. 전국적으로 많은 국민들의 애도와 슬픔을 나타내는 조문객들의 발길이 넘쳤다. 그의 이름과 업적, 훌륭했던 인격과 나라를 위한 공헌은 국민들의 마음과 역사 속에 길이 남을 것이라고 했다.

5. 베트남 처음으로 유엔 인권위원회 당선



2013년, 베트남은 외교 분야에서 여러 가지 성과를 거두었다. 후보 국가들 중 가장 많은 표를 얻으며 유엔 인권위원회에 처음으로 당선되었다. 이를 계기로 적극적으로 전 세계 중요협력기구들에 참여하였고, 많은 국가들과 협력 관계를 수립할 수 있었다. 이러한 노력의 결실들로 인해 국제적으로 평화적, 안정적인 환경을 유지하고 세계 시장 속에 베트남의 위상을 높이는 데에 크게 기여하였다.

6. 부정부패 퇴치 및 방지를 위한 강한 움직임



부정부패와 탐욕에 대항하고 방지하기 위해 사회 전체와 정치 시스템이 한 마음한 뜻이 되어 강한 변화를 일으켰다. 중앙정부에서부터 지방정부에 이르기까지 탐욕과 부정부패에 대한 검사 및 조사를 강화시켰다. 많은 부정부패와 탐욕으로 인한 위법 행위들이 적발되었으며, 특히 비나라인즈(Vinalines), 비폰(Vifon), 애그리뱅크(Agribank) 소속의 ALC II 등의 기업에 관한 조사와 판결이 엄중하게 처리되었다.

7. 의료업계의 중대한 의료사고



베트남 의료업계가 이루어낸 크고 작은 성과에도 불구하고 중대한 의료사고가 잇따라 적발되었다. 하노이 호아이득(Hoai Duc)종합병원에서 이루어진 인간복제 실험, (Cat Tuong)성형클리닉에서 발생한 의료사고와 시신 인멸, 하노이 공중보건센터에서 발생한 백신 착복 등의 사건들은 사회적으로 국민들에게 큰 충격을 안겨주었다. 의료업계는 하루빨리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고 의료 활동을 검사하고 관리하여 의료인으로 도리를 다하고 국민들로부터 신뢰를 얻어야 한다고 했다.

8. 베트남 인구 9000만 명 돌파



2013년 11월 1일 9000만 명 째 생명이 태어나면서 베트남은 세계에서 인구가 14번째로 많은 나라가 되었으며, 동남아시아에서는 3번째 인구가 많은 나라가 되었다. 황금 인구 구조 시대에 공식적으로 돌입한 베트남은 젊은 층의 인적자원이 풍부하다는 강점을 가지고 있어 국가의 산업화와 현대화 요구에 응할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9. 자연재해와 화재



2013년 한 해 동안 예측하기 어렵고 평범하지 않은 홍수와 15개의 태풍이 동해(Bien Dong)에서 발생했다. 그 중 8개의 태풍은 베트남에 직접적인 영향을 끼쳤고 중부지방에 막대한 인명 및 재산 피해를 입혔다. 이러한 자연재해뿐만 아니라 많은 화재가 연속적으로 발생하여 많은 사람들을 공황상태로 내몰았고, 국가와 국민들의 재산과 많은 생명들을 앗아갔다.

10. 베트남 스포츠: SEA Games 27에서 좋은 성적 거둬



베트남 국가대표 선수들은 73개의 금메달, 86개의 은메달, 86개의 동메달을 획득하며 매우 우수한 성적으로 미얀마에서 열린 동남아시안 게임(SEA Games 27)을 마쳤다. 베트남 운동선수들은 특히 육상, 베트남 무술, 태권도, 수영, 사격 등의 종목에서 큰 성과를 올렸다.

(베트남통신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