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표준협회(KSA) 베한타임즈와 MOU 협약
한국표준협회(KSA) 베한타임즈와 MOU 협약
  • 베한타임즈
  • 승인 2013.11.16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3일 베한타임즈 사무실에서 한국표준협회(김창룡 회장)와 베한타임즈 간에 MOU협약이 체결되었다. 한국표준협회는 1962년 산업표준화법에 의해 정부 기관으로 설립되었으며 산업 표준화와 품질 경영에 관한 기업 교육, KS · ISO 인증, 품질· 경영혁신 기법 보급, 서비스, 로하스(LOHAS)인증을 비롯 국내외 규격 발간과 보급, 각종 연수 및 세미나를 개최하여 우리 기업의 경쟁력 향상에 이바지해 왔다.

지금까지 100만 명에 달하는 전문 교육을 실시하였고, 5천여 기업에 대한 현장 OJT를 실시하였다. ISO · IEC · BSI · ASTM 등 해외 유수의 표준 품질 관련 글로벌 기관과도 긴밀한 유대 관계를 형성하고 있다.

2004년에는 북경 사무소를 개설하여 중국기업 CEO들이 한국에서 선진 산업교육을 받는 프로그램을 개설하는 한편, 경영혁신과 생산성 향상 프로그램을 통해 중국기업들로부터 상당한 만족과 호평을 받아 왔다.

두 번째 해외업무지로 베트남을 선정하였고, 구체적인 실천으로 김창룡 회장의 베트남 방문을 통해 베트남 과학기술부와 베한타임즈와 MOU 협약을 체결하였다. 베트남에서도 중국과 마찬가지의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베트남 기업과 한국 투자기업들에게 표준인증제도와 경영혁신에 도움을 주고자 한다. 더 나아가 기업 간 협력을 창출시키는 산업촉매 역할 서비스도 계획하고 있다.

특히, 베한타임즈의 현지 언론 기능을 통해 베트남 정부 및 기관과 효율적으로 소통하는 교량역할을 기대하는 한편,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데에 있어서 여러 가지 업무 대행도 기대하고 있다. 베한타임즈는 이미 한국기업 CEO를 대상으로 한 최고경영자과정 교육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진행하고 있어, 한국표준협회는 협회가 추구하는 교육프로그램에 있어서도 높은 협력적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편집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