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개최되는 응오(Ngo)보트경주 축제
처음으로 개최되는 응오(Ngo)보트경주 축제
  • 베한타임즈
  • 승인 2013.11.09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콩강 삼각주 일대 와 속짱(Soc Trang)크메르 동포의 첫 번째 응오 보트 경주 축제가 오는 11월 14-17일 사이에 이 일대 7개 지방에서 온 60개 이상의 보트 팀과 함께 속짱에서 열린다.

처음으로 열리는 메콩강 삼각주 크메르 동포 응오 보트 경주 축제는 12개의 주요 활동 및 상조적 활동으로 이루어져 있다. 그중에 특히 응오 보트 경주는 크메르인들의 옥옴복(Ooc Om Boc) 축제의 일부인데 씨를 뿌리고 추수를 즐겁게 맞이하는 의식이자 민족 간 단결 정신을 나타내는 체육행사이다.

이 행사 기간 동안 전람회 개최, 낀-크메르-중국 3민족의 음식 페스티벌, 민간 게임, 민속 스포츠, 속짱 옛날 사진전, 물 뿌리기 의식, 베트남-크메르-중국 3민족의 의상 대회 등이 개최된다.

속짱 페스티벌 개최 위원장인 인민의회 주석 마이크엉(Mai Khươ)씨는 지난 10월 28일 오전 호찌민시 기자회견장에서 말하기를 이 속짱 축제는 지역성을 띤 문화행사와 더불어 보다 더 큰 국제 응오 보트경주 축제 개최를 위한 리허설 경험을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예전부터 지금까지 응오 보트 경주는 지역 역사와 남부 크메르 문화 간에 밀접히 연계되어 있는 전통문화로서 매년 규모 있게 펼쳐졌지만 2013년에야 비로소 최초로 메콩강 삼각주 및 속짱성의 크메르 동포들이 함께하는 응오 보트 경주 축제로 확대되게 되었다. 이 축제는 직접적으로 관광산업 발전에 도움을 줄 것이며, 지방의 독창적 문화 자산 및 전통적 가치를 보존하고 촉진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이는 속짱성 여행 잠재력의 개발과도 밀접한 관련을 갖고 있다.

[베트남뉴스_ 황디엣(Hoang Tuyet)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