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을 위한 심장
당신을 위한 심장
  • 베한타임즈
  • 승인 2013.09.29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신을 위한 심장' 프로그램은 2008년 처음 시작되었다. 베트남에서 건강하지 않은 심장을 가지고 태어나는 신생아들이 수술이 필요하지만 여러 가지 힘든 가정환경으로 인해 혜택을 받지 못하는 아이들이 많다는 현실을 인식하고 시작된 프로젝트이다. 이 아픈 아이들은 매일 힘겹게 질병과 싸우지만, 다시 건강해 질 수 있는 단 한 번의 기회를 간절히 바란다.

지난 21일, 이 프로그램의 지난 5년간의 성과를 평가하고자 베트남 방송국과 통신회사 비엣텔(Viettel)이 함께 협력하여 후원행사를 주최하였고 각 환자, 의사들 이 참가했다.

5년 전, 이 프로그램에 기부된 베트남 국민들의 마음을 담은 기금은 약 7,000명의 개인과 국내외 기관들로부터 총 900억 동에 달하였으며, 국내외 공동체와 베트남 자선 단체의 도움의 손길에 의해 후원금을 모았다고 한다. 약 2,000여 명 가까이 되는 16세 이하의 어린이들이 심장병을 앓고 있으며, 가정형편이 어려운 이 아이들이 후원금으로 인해 새 삶을 찾게 되었다. 또한 이를 통해 치료를 받은 아이들이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하면서 '당신에게 심장을' 프로그램의 성과가 확실하게 증명되고 있다고 한다. 이러한 심장병 어린이들을 살리는데 기여한 공헌 외에도 이 프로그램은 각 병원들에게 활동능력을 성장시키는 데에 많은 도움을 주었다. 전국 규모의 7개 병원은 의료 역량을 높였으며 심장수술을 위한 다양한 장비들을 보충하였고, 보다 많은 아이들이 빠르게 수술 기회를 얻을 수 있게끔 대처했다고 전했다.



팜반꽝(Pham Van Quang) 마음기금관리위원회 대표는 정말로 후원금을 필요로 하는 옳은 사람에게 후원하기 위해 서류결제 과정을 매우 명백하게 했다고 전하며 지난 5년간의 성과는 관련 업계와 선량하고 사명의식이 강한 의사들의 적극적인 도움 덕분이라고 했다. 응웬티죠안(Nguyen Thi Doan) 국가부주석은 의료보건부가 계속해서 의료과학연구를 확장하고 다른 국가 및 국제기관들과 협력하여 병을 예방해야 한다고 말했다. 심장병을 치료하는 일에 있어서 각 종 첨단기술을 통해 베트남의 어린아이들이 건강한 심장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프로그램 홍보대사 가수 미린(My Linh)또한 전국을 돌며 심장병아이들의 병을 고치는 과정을 통해 느낀 것들을 나누었고, 그녀의 이야기는 프로그램 시청자들과 그곳에 있던 모든 사람의 마음에 큰 감동을 주었다고 했다. 이번 행사에서 계속적인 어린아이들의 심장 수술을 후원하기 위해 총 190억 동의 후원금이 전달되었다. 정부 총리는 베트남 방송국과 통신사 Viettel에게 '당신에게 심장을' 프로그램의 성과와 공동사회에 공헌한 것을 높이 평가하며 상을 수여하기도 했다.


[베트남통신사_ 미빈(My Binh)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