떤선녓공항 개발비용 절감 제안
떤선녓공항 개발비용 절감 제안
  • 임광훈 기자
  • 승인 2018.05.23 0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 주도 컨설팅 기관, ADCC가 프랑스계 컨설팅사 ADPi가 제안한 떤선녓공항 확장 계획과 관련해 비용을 대폭 절감한 수정안을 내놓았다.

ADCC의 응웬박뚱 대표는 ADPi의 떤선녓공항 확장계획은 이미 총리의 승인을 받은 바 있으나, 정부는 ADCC (Airport Design and Construction Consultancy One Member Ltd Company)에 대한 재검토를 의뢰 했다고 밝혔다. 뚱 대표는 ADCC의 계획은 ADPi의 제안을 상당부분 따르면서도 터미널과 주변시설의 디자인을 일부 변경 하여 10.7조 VND(470백만 USD)을 절감할 수 있다고 언급했다. ADCC는 총 투자비용 25조 VND(11억 USD)를 제안 했다.

호치민시 떤빈군에 위치한 베트남 최대 공항인 떤선녓공항은 현재 신규 취항 및 항공기 증편 수요가 증가 하고 있다. 연간 이용객 250만명 수용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었으나 2017년 현재 이를 훨씬 초과한 360만명이 이용하고 있다.

한편 호치민 남부 동나이성에 최대 700만명을 수용할 수 있는 신공항인 롱탄국제공항도 대체공항으로 검토 되고 있으나 재원부족 및 보상문제 등으로 2025년 이후에나 완공될 것으로 예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