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콩델타, 신종플루 경계 조치
메콩델타, 신종플루 경계 조치
  • 베한타임즈
  • 승인 2018.07.23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끄우롱(Cửu Long)에 위치한 델타성에서는 신종플루(A/H1N1)의 확산을 막기 위한 여러 조치가 취해지고 있다.

지금과 같은 우기 시즌은 계절성 질병에게 최적의 환경을 제공한다. 메콩델타 지역의 신종플루 확산 위험도 커지고 있다.

현재까지 신종플루로 인한 사망자는 메콩델타 지역에 4, 빈롱성(Vĩnh Long Province) 1, 까마우(Cà Mau Province) 1, 베엔뜨레(Bến Tre Province) 2명 등이다.

하우지앙(Hậu Giang) 성에서도 많은 신종플루 환자들이 발생했다.

하우지앙성 보건당국 판탄뚱(Phan Thanh Tùng) 차관은 지난 4월부터 신종플루(A/H1N1) 예방 및 통제를 위한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으며, 지역 주민들에게 예방 및 조치 가이드라인을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지역 주민들 역시 전염병의 확산 억제와 예방을 위해 해당 성의 관련 부서 및 운영 위원회에 주단위로 상황을 보고 중이다.

한편, 빈롱성 지역 보건 당국 역시 신종플루 감염으로 인해 사망한 여성과 접촉한 친인척들과 의료진의 상태 및 체온을 일일이 확인하고 있다.

빈롱성 보건당국은 현재 상황을 안정적으로 판단하고 있으나 지역 주민들에게 백신을 맞을 것을 권고한다.

첫 감염 사례가 발생한 후, 껀터시 보건부는 예방 조치에 관한 정보를 해당 성의 사설 의료시설과 국립병원에 보냈다.

모든 의료 시설들은 감염자의 조기 발견을 위해 신종플루로 의심되는 모든 환자들에 대한 감시를 강화하였으며, 치료에 필요한 모든 의료 기구와 약품을 준비하고 안정적인 의료 수송 체계 확립을 위해 구급차 대수도 늘렸다.

신종플루의 초기 증상은 보통 고열, 기침, 두통, 근육통과 같은 증상으로 시작되며 대부분의 감염자들은 일주일 안에 특별한 치료 없이도 회복할 수 있지만 65세 이상의 노년층이나 5세 미만의 아이, 임산부, 당뇨병, 신장 쇠약, 비만, 만성적 질병을 앓고 있는 사람의 경우에는 치명적일 수 있다.

일반적으로 신종플루, A/H1N1 바이러스는 탁자, 의자, 캐비닛, 난간 등의 표면에서 24-48시간, 의류 품목에 8-12시간, 손에서 약 5분 동안 생존할 수 있다.

또한 22도의 온도의 물속에서 4일 간 생존할 수 있고 섭씨 0도의 온도에서 30일까지 살 수 있다. 따라서 장마철 호텔의 수영장과 같은 장소는 바이러스가 쉽게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각별한 유의가 필요하다.

이 병은 재채기나 기침에서 나오는 호흡이나 바이러스가 묻어있는 물체와의 직접적인 접촉을 통해 사람 사이에서 쉽게 전염된다.

의사들은 개인위생에 주의를 기울일 것을 권고한다. , 교실, 작업장 주변 환경을 청소하고, 신종플루 환자 또는 의심 환자와 직접적인 접촉을 피해야 하며 감염된 경우 허가 없이 약을 사용하지 말아야 한다.

[베트남뉴스 TTXV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