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시프 에너지, 베트남 송지앙 수력발전 프로젝트 49메가와트 확보
넥시프 에너지, 베트남 송지앙 수력발전 프로젝트 49메가와트 확보
  • 베한타임즈
  • 승인 2020.05.29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시프 에너지(Nexif Energy)는 최근 송지앙 수력발전소(Song Giang Hydropower JSC)의 지분 94%를 확보했다고 발표했다. 송지앙 수력발전소는 베트남 칸화성(Khanh Hoa)에서 송지앙 강 수력발전 프로젝트 2건을 주도 중인 합작사다. 이 프로젝트에는 2014년 12월부터 운영 중인 37메가와트에 달하는 송지앙2 프로젝트와 12메가와트를 차지하는 송지앙1 프로젝트가 있는데, 송지앙1의 경우 2021년 2사분기 완공을 목표로 현재 공사 중에 있다.

베트남 전력수요는 매년 10~12% 상승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전력 생산, 송전, 공급 인프라와 관련된 투자 기회가 생겨나고 있다. 베트남 정부는 전력 수요 증가를 대비한 투자확보를 위해 신재생 에너지 투자 관련 규제를 완화했으며, 전력시장 경쟁력 강화를 위해 노력 중이다.

송지앙 수력발전 프로젝트는 7만4000여가구에 전력을 공급할 수 있는 용량이며, 더 나아가 신재생에너지 효과를 바탕으로 매년 배출되는 이산화탄소 약 11만 톤을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송지앙1 프로젝트 건설로 인해 250여개의 직업 창출이 기대되며, 이 중 50개는 프로젝트 운영기간 동안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처럼 송지앙 수력발전 프로젝트는 이 지역 경제발전에 직간접적인 유의미한 영향을 미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넥시프의 창립자이자 공동 최고경영자인 서렌더 싱(Surender Singh)은 “이번 송지앙 수력발전 지분확보로 인해 넥시프의 베트남 내 신재생에너지 포트폴리오가 크게 개선됐다. 또한 넥시프는 베트남 및 동남아시아에서 신뢰할만한 청정에너지를 생산 및 공급한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는데, 이 목표에 한걸음 더 진전하게 됐다. 이번 송지앙 지분확보는 베트남 라오까이성(Lao Cai)의 꼭산(Coc San) 수력발전 프로젝트 및 벤쩨(Ben Tre)와 속짱(Soc Trang)에서 개발 중인 풍력발전 프로젝트와 더불어 넥시프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태국과 필리핀 등 아시아 지역에서 진행 중인 에너지 프로젝트를 더욱 성공적으로 추진하고, 아시아에서 빠르게 확장되고 있는 넥시프의 에너지 포트폴리오를 더욱 발전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또 다른 넥시프 에너지의 창립자이자 공동 CEO인 매튜 바틀리(Matthew Bartley)는 “넥시프 에너지는 이번 송지앙 프로젝트 개발 기회를 환영하며, 베트남에서 빠르게 증가하는 신재생 에너지 분야에 기여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이번 지분확보는 넥시프 에너지가 아시아 및 호주에서 선두 전력 생산자 및 투자자가 된다는 목표를 실현하기 위한 중요한 계기이기도 하다. 향후 베트남 및 기타 시장에서 더 많은 프로젝트를 확보해 기여할 수 있게 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덴햄 캐피털 상무인 사우라 애넌(Saurabh Anand)은 “덴헴 캐피털은 적재적소에 저비용의 청정에너지를 개발하는데 역점을 두고 있다. 이번 송지앙 발전소 지분확보는 아시아 및 호주에서 2021년까지 신재생에너지 1000메가와트 생산을 위한 포트폴리오를 구상 중인 우리 목표에 중요한 분기점”이라고 설명했다.

 

<넥시프 에너지>

넥시프 에너지는 싱가포르 전력기업인 넥시프가 2005년 설립했다. 덴햄 캐피털은 전 세계 에너지에 초점을 둔 사모펀드 기업으로 90억USD에 달하는 투자 자본을 모집했다. 넥시프 에너지는 아시아 및 호주에서 일반 적력 및 신재생 전력 생산 자산을 개발, 지원, 건설 및 확보한다는 목표를 세우고 있다.

 

<덴햄 캐피털>

덴햄 캐피털은 런던, 보스톤, 휴스톤, 상파울로, 퍼스 등에 사무소를 두고 있으며 9개의 펀드를 통해 90억USD 이상의 투자 자산을 모집하고 있는 사모펀드 기업이다. 덴햄 캐피털은 전 세계 전력, 석유, 가스, 석탄 관련 비즈니스를 포함해 에너지 및 자원 분야에 직접 투자를 진행한다. 덴햄 투자전문가들은 통찰력 있는 운영 경험 및 산업 경험을 적용하며, 장기 투자목표 달성을 위해 경영팀을 구성하고 있다. 상세한 정보는 홈페이지 참고(www.denhamcapita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