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여성 및 아동 대상 폭력 근절 지원 방안
베트남 여성 및 아동 대상 폭력 근절 지원 방안
  • 김남균 기자
  • 승인 2021.06.01 2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5 24, 베트남 정부와 호주 정부, 그리고 UN (UNFPA, UNICEF  UN Women) 폭력 종식을 위한  많은 공동 노력에 합의했다. 3자는 ‘코로나19  펜데믹에서 베트남 여성  아동 대상 폭력을 근절하기 위한 지원프로젝트   결산과 2021~25 베트남 여성  아동에 대한 폭력 근절 프로젝트에 함께 서명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2020 5월부터 2021 5 월까지 펜데믹 상황에서 여성과 아동에 대한 폭력을 해결하기 위한 국가 예방  대응 메커니즘을 강화하기 위해 시행되었다. 프로젝트 기간 동안 100여개의 중소 슈퍼마켓과 약국에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미디어 활용 방법 제안, 전국 400여개 격리 소에서 여성과 어린이를 위한 안전 지침이 담긴 전단지와 포스터 배포 등의 활동이 이루어졌다.

 

로빈 무디 베트남 주재 호주 대사는 “향후 4  동안  프로그램은 여성에 대한 폭력과 아동에 대한 폭력을 종식시키기 위한 예방 전략과  방면의 대응 노력을 강화할 이라고 말했다. 유니세프 베트남 라나 플라워스 대표는 "여성과 아동에 대한 폭력을 종식시키기 위한 호주 정부의 지속적인 노력은 베트남에서  많은 여성과 아동을 위한 안전한 공간을 만드는  있어 매우 중요하다 강조했다.

 

엘리사 페르난데스 신즈, UN 여성 베트남 대표는 “전염병은 여성과 아동에 대한 폭력 사건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이용 가능한 양질의 필수 서비스에 대한 명확한 요구를 보여주고 있다라며 전염병은 위기 상황에서 모든 이해 관계자 간의 협력이 필요하다는 사실을 우리에게 가르쳐준다" 말했다..

 

특히 전국 미디어 캠페인 블루 하트(Blueheart) 소셜네트워크를 통해 5500 명에게 정보를 제공했고, 1  이상의 접속을 기록했다. Sunshine House, Binh Yen House  CSAGA 운영하는 핫라인을 통해 제공되는 보호 서비스는 13000 이상의 상담  자문을 제공했으며, 폭력 피해자 832명이 직접  혜택을 받았다. 해당 프로젝트는 하노이, 다낭, 꽝닌, 호찌민시, 하이즈엉의 격리 , 임시 거주지  그밖에 격리된 지역에서 폭력을 경험하고 위험에 처한 여성을 위해 21 개의 필수 품목이 포함   6644개의 필수 키트를 배포했다. 호주 정부는 현재 2021 6월부터 2025 7월까지 시행  새로운 프로젝트를  지원하기 위해 950 호주 달러를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