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변화 협약을 위한 국가 운영위원회 설립
기후변화 협약을 위한 국가 운영위원회 설립
  • 베한타임즈
  • 승인 2021.12.28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팜밍찡(Phạm Minh Chính) 총리는 베트남에서 기후변화 국가 운영위원회를 설립하는 결정문을 승인했다. 향후 베트남은 이 위원회를 중심으로 제26차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COP26)에서 서약한 내용들을 이행해나갈 계획이다.

기후변화 국가 운영위원회의 대표는 팜밍찡 총리이며 부대표는 레반탄(Lê Văn Thành) 부총리가 담당하게 된다.

 

운영위원회는 기후변화와 관련된 총괄 업무를 중심으로 총리를 지원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베트남이 유엔 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에서 서약한 내용들을  연구하고 지시하며 조율 및 담당할 계획이다.

 

기후변화 국가 운영위원회는 정부 부처, 업계 및 지역 간에 진행되는 기후변화 활동들을 조율 및 확대하는 역할을 수행해야 한다. 더 나아가 베트남과 국제기구, 개발 파트너 및 국가들이 기후변화 분야에서 협력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위원회는 기후변화와 관련이 있는 정책, 법률, 전략 및 계획 등을 검토하고 조율하며 우호적인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행정 개혁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와 동시에 베트남이 기후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기반시설을 개발할 수 있도록 투자를 모집할 예정이다.

 

한편 위원회는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프로그램, 프로젝트 및 주요 임무들을 지시하게 된다. 기후변화 국가 운영위원회는 베트남이 기후변화 서약을 이행할 수 있도록 국가 에너지 전환을 도모할 계획이다.

 

베트남 정부는 기후변화 국가 운영위원회의 상설 기구로 천연자원환경부를 지정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