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시간 화물차 검사
24시간 화물차 검사
  • 베한타임즈
  • 승인 2014.04.23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4월 4일, 교통운송부 딘라탕(Dinh La Thang)장관은 공문서 제 3703/BGTVT-VT호에 서명하고 각 지방 성에게 밤샘으로 화물차 검사를 실시할 것을 요구했다. 교통운송부 장관에 따르면 화물차들에 관한 규제를 강화시키기 위해 진행된 이번 일에 대해 전국의 시민들과 여론이 높은 평가를 보이고 있다고 했다.

하지만 여론은 아직까지 일주일 7일간, 하루 24시간 내내 화물차량을 검사하지 못하고 있는 여러 지방들에 대해 걱정을 표했다. 현재는 전체의 58.14%에 해당하는 36개 지방성에서 실행되고 있으며 아직 법률 절차를 마치지 못해 이행되고 있지 못한 지방성이 27곳이나 있다고 했다. 교통운송부 대표는 아직까지 이러한 검사 작업이 실시되고 있지 않은 지방에서 운전자들은 너무 많은 화물을 싣고 교통안전을 위협하고 있다고 했다. 불법 행위들을 할 수 있는 틈새인 것이다. 이렇게 검사 작업이 늦추어지는 원인에 대해 교통운송부 대표는 아직까지 그 지방의 관련 부서나 지방 인민위원회에서 검사 작업을 할 장소, 인력, 예산 등이 부족하기 때문이라고 했다. 따라서 교통운송부는 각 지방 성 인민위원회에게 밤샘 검사 작업을 할 인력을 교육하여 양성시키고, 우선적으로 예산을 편성할 것을 권고했다.

또한 공안들은 화물을 규정 이상으로 실은 화물차들이 도로 위에서 질주하지 못하도록 검사하고 처벌해야 한다고 했다. 특히 차량 구조나 모양을 규정에 맞지 않게 바꾼 것을 발견할 경우 운전자의 운전면허증을 압수하고 보고서를 작성해야 하며, 규정에 맞지 않게 개조한 부분들을 떼어내고 가장 가까운 검사장에 가서 검사를 받을 것을 요구해야 한다고 했다. 교통운송부 장관은 이를 위해 여러 방안을 논의하고 있으며, 각 지방 인민위원회에게 관심을 가지고 책임을 확실히 할 것을 요구했다.

[베트남뉴스_찌융(Tri Dung)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