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술 한류 - 한국 대학 강의 베트남에서 수강
학술 한류 - 한국 대학 강의 베트남에서 수강
  • 베한타임즈
  • 승인 2014.09.30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노이국립인문사회대는 지난 9월 17-19일 서울대 김인걸 교수의 현장 방문 강의를 시작으로 14학년도 가을학기 한국역사 온라인 강의를 시작하였다. 한국학 교수가 부족한 외국 대학에 한국의 유수 대학 강의를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Korea Foundation(이사장 유현석) 글로벌 e-스쿨 프로그램 일환으로 하노이국립인문사회대 한국학과(재학생 120명) 3학년생들을 위해 개설된 온라인 '한국사 개론' 강의는 서울대와 협력으로 진행된다. 13학년도에는 한국역사 강의가 세계사를 전공한 베트남 교수가 강의했었는데, 이번 학기에는 KF 글로벌 e-스쿨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조선시대 전공 국사학자인 김인걸 교수(서울대 규장각 한국학연구원장)가 강의함으로서 베트남 교수가 채워주지 못했던 한국사의 맥락을 재밌고 심도 깊게 다루어 학생들로부터 호응이 클 것으로 기대된다.

KF는 14학년도 가을학기에 한국 대학의 온라인 강의를 베트남 4개 대학에 제공한다. 하노이 국립외국어대 한국어학과(재학생 320명)는 중앙대 장훈교수(정치경제학과)의 '한국의 문화와 문명' 강의를 온라인으로 제공하고, 하노이대 한국어학과(재학생 480명)는 숙명여대 이다도시 교수의 '한국문화의 이해' 강의를, 다낭국립외대 한국어학과(재학생 320명)는 중앙대 이승주 교수의 '한국 사회 입문' 강의를 각각 제공한다.

연락처: KF하노이사무소 박경철 (O) 84-4-3771-4924; kcpark@kf.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