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낭시, 관광객을 위한 정보 공급 어플 출시
다낭시, 관광객을 위한 정보 공급 어플 출시
  • 베한타임즈
  • 승인 2016.07.12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광이나 요양 목적으로 다낭시(thành phố Đà Nẵng)를 찾는 고객들을 위한 관광정보공급 스마트폰 앱인 inDanang App이 출시됐다.

이 상품은 관광을 좋아하고 기술을 연구하는 젊은이들의 작품으로 스마트폰 한대면 이 어플을 무료로 다운받아 현지인의 경험을 통한 관광정보를 얻을 수 있다. inDanang App 어플은 정확한 정보로 각 관광관리기관, 관광기업들에게서 호평을 받고 있다.

응웬반쯔엉(Nguyễn Văn Chương) inDanang App 어플 개발자에 따르면 이 어플은 다낭시 상공부, 관광부가 제공한 정보를 기반으로 개발되었으므로 정보를 엄격하게 관리하고 있다. 이 어플은 관광지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한다.

이 어플은 고객에게 정보를 공급하는데 집중하며 각 기업들은 정보관리차원에서 편의를 제공하거나 이벤트 개설, 할인 통보 등을 할 수 있고 고객들과의 관계를 유지하고 서비스의 품질개선을 위해서 후기를 받을 수도 있다.

이전까진 다낭에오는 관광객들은 기업이나 관광분야의 웹사이트에서만 정보를 얻을 수 있었으나 이번 출시된 앱을 통하여 구체적인 정보를 얻거나 쉽게 안전한 음식들을 찾을 수 있다.

프로젝트 팀에 따르면 첫 4개월의 베타테스트 기간 동안 inDanang App 어플은 12,000번 다운로드 되었으며 천 명이 자주 접속했고 이중 한국, 홍콩, 미국과 같은 국제여행객들도 있었다. 현재 프로젝트 팀의 가장 큰 문제는 상품을 완성시키기 위한 정보내용 기준화와 많은 사람이 사용할 수 있도록 광고하는 것이다.

inDanag App 어플은 관광지를 새롭게 접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지방의 서비스 제공업체들과 관광객들을 연결시켜주기도 한다. inDanang App 어플만의 특별한 점은 정부기관이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며 식품위생안전에 적합한 음식, 신뢰가는 서비스 등을 시의 도움센터 전화번호 0511.1022과 함께 찾을 수 있다는 것이다. 또 어플은 흔들어서 정보를 받는 스마트 추천기능으로 인터넷 없이도 작동하는 실제시간에 따른 장소 추천기능 등도 포함되어 있다.

현재 inDanang App 어플 팀은 이 어플을 베트남 국내의 모든 관광도시로 확장할 예정이며 각 지방을 연결하는 관광협력프로그램들과의 자체 필터링을 통해 선택적으로 확장해나갈 예정이다.

리딘꿘(Lý Đình Quân) 다낭시 기업인큐베이터(DNES) 부사장은 "inDanang App어플은 DNES가 개발한 초기 프로젝트 중 성공한 사례이며 다낭시를 체험할 수 있는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다" 고 전했다.

inDanang App 어플은 오픈소스 어플로 정보를 제공받기 위해선 시의 각 부서들과 관광분야에서 활동하는 여러 기업의 도움을 필요로 한다. 현재 여러 투자자들이 프로젝트를 검토하고 있으며 어플을 전국적으로 확산시켜 지방을 연결하는 상품으로 개발할 예정이다.

오는 2~3년후엔 프로젝트팀은 어플을 국내외 시장에도 진출하여 티케팅, 부킹 등의 기능도 검토하고 있다. 이러한 기능들은 관광객들이 관광지에서 시간과 비용을 적절하게 사용하여 최고의 휴가를 가질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

[베트남통신사_방선(VĂN SƠN)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