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면허, 우체국에서 10분 만에 바꾼다
운전면허, 우체국에서 10분 만에 바꾼다
  • 베한타임즈
  • 승인 2016.05.24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치민시 교통운송부는 지난 5월17일 호치민시 우체국과 협력하여 시범적으로 우체국을 통해 신규 운전면허를 교환/수신하고, 요청에 따라 결과를 수신하는 서비스를 호치민시 시민들에게 시행하기로 결정했다고 전했다.
호치민시 시민들 중 신규 운전면허 교환을 원하는 시민은 도시에 있는 각 우체국을 방문하여 10~15분의 수속 절차만 진행하면 된다고 밝혔다.
우체국은 교통운송부를 대신하여 규정에 따라 직접 수속을 진행하고 교환 비용을 받을 예정이며, 우편을 통해 운전면허증을 발송할 것이라고 전했다.
또 서비스를 제공하는 각 지점에 대한 공개와 명백한 수속절차와 규정된 운전면허 교환 비용을 공개 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우편 비용 또한 시민들이 정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부이쑤언끄엉(Bùi Xuân Cường)호치민시 교통운송부 사장에 따르면 "이와 같은 같은 우체국에서 하는 신규 운전면허 교환은 행정 수속을 개선하는 중요한 발걸음이 될 전망이다. 더불어 시민들은 자신들의 지역에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 편리한 서비스를 느낄 수 있을 것" 이라고 밝혔다.
교통운송부는 시범 서비스 기간이 끝난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도시 우체국과 협력하여 평가와 경험을 토대로 운전면허 교환 서비스를 진행하는 우체국지점을 더욱 늘릴 방침이라고 전했다.
서비스 첫 단계로 3개의 우체국에서 진행할 방침이며 구체적으로 빈탄군 판당르우(Phan Đăng Lưu)우체국, 팜흐우찌(Phạm Hữu Trí) 빈짠현 우체국, 7군 휜떤팟(Huỳnh Tấn Phát,) 지점에서 진행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동시에 도시에서 떨어진 지방을 위해 이동 접수 서비스를 진행할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다음으로 서비스를 진행하지 못했던 각 군, 현에 서비스를 전개할 방침이며, 시민들에게 시간 절약과 편리함을 줄 것이라고 전했다.
이전 호치민시 우체국은 각 행정기관과 협력하여 여러 가지 서비스를 전개 했는데 구체적으로 주민등록증, 여권, 사법기록, 차량등록증, 운전면허증, 사업등록증, 사회보험 서류, 등에 서류를 집까지 운송하는 서비스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베트남통신사_황하이(Hoàng Hải)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