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태양광에너지 프로젝트 사업지원 방안 마련
정부, 태양광에너지 프로젝트 사업지원 방안 마련
  • 베한타임즈
  • 승인 2017.04.26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 총리는 베트남 태양광에너지 프로젝트 사업 발전 장려 체제에 대한 결정서 제 11/2017/QĐ-TTg호를 지난 11일 공표했다. 이에 따르면 태양광에너지 관련 프로젝트는 투자 자금, 세금, 토지 임대 등에 관련해서 많은 혜택을 지원받는다.

구체적으로 기업 또는 개인이 태양광에너지 관련 프로젝트 진행을 위해 국내외 기업 또는 개인으로부터 합법적으로 투자금을 조달 받을 수 있다.

태양광에너지 프로젝트 사업은 고정적인 자산 형성을 위한 수입품목에 대해 수입 관세를 면제 받을 수 있으며 국내에서 생산하지 않고 있는 각종 재료, 원료, 부품 등에 대한 수출입 관세 또한 합법적인 절차에 의해 진행될 경우 면제받는다.

기업소득세도 태양광에너지 관련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기업의 경우에는 현행 규정에 따라 면제 또는 감면을 받게 된다.

그 외에도 결정서 제 11/2017/QĐ-TTg호는 태양광에너지 관련 프로젝트에는 토지 임대와 관련해서도 혜택이 제공된다고 했다. 이에 따라 각 태양광에너지 프로젝트는 변압센터, 전선이 설치되는 토지의 사용료, 임대료는 현행 규정에 따라 감면된다.

지방성 인민위원회는 “태양광에너지 프로젝트 투자 진행이 되고 있는 토지를 모아 허가서를 발급할 계획”이라며 “이에 따른 보상, 지원 문제 등은 관련 법률 규정에 따라 진행된다”고 밝혔다.

[베트남뉴스_PV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