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와 강의실이 없는 베트남 학교 ‘인텍’
교수와 강의실이 없는 베트남 학교 ‘인텍’
  • 베한타임즈
  • 승인 2018.11.17 0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텍(INTEK/Institute of Applied Technology) 이달 5 호치민시에서 개교했다.

 

베트남  교육기관들과 달리, 인텍에는 별도의 교수가 없다. 인텍의 모든 수업은 영어로 진행되며 프로젝트 위주의 수업, 게임화된 시스템과 학생 중심 교육과정을 제공한다.

 

학생들은 실제 엔지니어처럼 직접 경험을   있는 실무 위주 프로젝트를 통해 배운다. 학생들은 또한 인터넷의 정보들을 자유롭게 이용하고 컴퓨터 시설을 갖춘  개방형 공간에서 동료 학우들과 함께 정보를 배우고 공유한다.

 

모든 학생은 학우들로부터 교차평가를 받고 프로젝트 발표  멘토의 전문적인 피드백을 얻을  있다.

 

이러한 학습 방법을 적용한 학교는 베트남 최초이며  세계적으로  번째이다. 해당 학습 모형은 각각 스냅챗(Snapchat), 페리스코프(Periscope), 슬랙(Slack), 에어비앤비(Airbnb) 그리고 트위터(Twitter) 최고경영자와 창립자를 포함한 실리콘 밸리의 유명 인사들이 추천하는 모델이다.  

 

인텍의 CEO, 판친

인텍의 최고경영자 판친(Phan Chinh) 해당 학습방법은 전통적 교육 시스템의 단점을 극복하고 향후 학생들이 취업시장에서 경쟁력을 키울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다음은 판친 CEO와의 일문일답이다.

 

인텍에 대한 간략한 설명과 함께 인텍이 베트남 대학교  교육기관들과 어떤 차이점이 있나요?

 

인텍은 젊은 IT 인재들이 세계무대에서 자신의 재능을  피울  있는 플랫폼을 만들고자 설립한 컴퓨터 공학 교육기관입니다.

 

인텍은 전통적인 유형의 대학과 매우 다른 독특한 학습 방식을 사용합니다.

 

인텍은 학생들에게 내용 지식이 아닌 자급자족하는 방법을 가르치기 때문에 교실과 수업이 없습니다. 우리는 학생들이 학습하는 방법을 배우길 원하죠. 하루가 멀다하고 등장하는 수많은 신기술과 마주하기 위해  필요한 능력이기 때문입니다.

 

기존의 베트남 기술교육은 산업 수요를 충족시키는데 그다지 성공적이지 못했죠.

 

우리는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기술자를 개발하기로 했습니다. , 우리는 학생들을 처음부터 기술자로 대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은 학문적 공간에서 업무 현장과 같이 마감기한을 두고 동료들과 함께 답이 정해지지 않은 문제를 풀게 됩니다. 여기에 약간의 멘토링, 사회공동체의 지원과 재미를 더하면 학생들이 자급자족할  있는 방법을 찾기에 최적화된 생태계가 되죠.

 

 

인텍의 혁신적 학습 모델이 정확하게 무엇입니까?

 

인텍의 혁신적 학습 모델은 2  안에 개인이 완벽하게 준비되어 사회에 나가게 하기 위한 파격적이고, 개인 특화적이며 실무중심적인 학습입니다. 인텍은 이러한 집중적인 학습과정과 경험을 통해 학생들이 전반적인 기업 운용에 대한 준비를 가능케 하고, 또한 높은 취업률은 물론, 비교적 짧은 기간 안에 고소득층에 진입할  있도록 돕습니다.

 

우리 교육모델은 창의적인 문제 해결과 자기계발은 전통적이고 수동적 접근 방식으로는 이루어질  없다는 깨달음으로부터 시작됩니다. 학습자는 수동적인 정보 수용체에서 자신만의 학습과정을 설정하는 설계자로 바뀌는 것입니다.

 

 

대학교는 보통 4 또는 5년제입니다. 인텍에서의 2년반이 실제 산업체에서 필요로하는 모든 것을 공부하기에 충분할까요? 또한 인텍은 학위를 수여하나요?

우리는 모든 불필요한 과목과 개론수업을 없애고 2 6개월 동안 업무와 직접적으로 관련된 기술들을 습득하는데 중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졸업생들은 바로 실무에 참여할  있고 기업은 6개월에서 1년간의 재교육을  필요가 없습니다.

 

인텍은 학위를 수여하지 않고 수료증을 배부하는데, 이는 기업들로 하여금 해당 학생이 졸업할 만한 요건을 갖췄다는 점을 증명합니다.

 

 

학비는 얼마입니까?

 

연간 학비는 7000USD이지만, 개교한 올해 모든 입학생들에게는 전액 장학금을 지급합니다.

 

2년차인 내년에는 전체 학생의 30% 장학금을 받을 것입니다. 우리는 인텍의 장학금 제도가 전통적인 장학금 수여 방식을 뛰어넘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우리는 파트너 기업  은행과 협력하여 혁신적인 학자금 지원 계획을 세웠습니다. 우선은 모든 학생들이 재정적 부담 없이 인텍에서 공부하고 학비는 추후   있도록  계획입니다

 

 

인텍은 졸업생들에게 일자리를 보장하나요?

 

인텍의 평균 졸업학점 B+ 이상이면 졸업 직후 최소 급여 1200USD 이상의 일자리 제안을 받게  것입니다.

 

미국, 프랑스를 포함해 이러한 교육방법을 채택한 학교는 세계에  4곳의 학교뿐입니다. 이전에도 언급했듯이 유명 실리콘 밸리 경영자들이 추천한 것만 봐도   있듯 인텍의 교육모델은 성공적인 교육모델이  것이라 자부합니다.

 

[베트남뉴스 TTXVN]

Tag
#인텍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