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스타크사, 베트남 케이블 제조업체 티파 인수
태국 스타크사, 베트남 케이블 제조업체 티파 인수
  • 임광훈 기자
  • 승인 2020.05.05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국 스타크사가 베트남의 찐팟케이블(Thipha)과 동비엣비철플라스틱(Dovina)을 총액 24000USD에 인수를 완료했다.


이번 거래는 스타크사의 자회사인 펠프스닷지 인터내셔널이 동남아시아 유선 및 케이블 제조기버뉴 확대를 위해 이루어졌다.


스타크는 이번 계약을 통해 생산성과 케이블 생산능력을 높이는 것은 물론, 동남아 지역 내 선도적인 전력케이블 생산업체로 발돋움한다는 목표다.


경제지 딜스트레이스아시아는 스타크의 발표를 인용해 유사한 사업구조를 지닌 인수대상 기업의 인수를 통해 회사의 핵심 사업을 보완하고 국내외 시장에서 경쟁우위를 높여준다고 설명했다.


펠프스닷지인터내셔널은 여러 나라에 전선과 케이블을 생산해 수출하고 있다.


경제지 머저마켓에 따르면, 이번 거래는 지난 3년 사이에 베트남에서 가장 주목할만한 민간 부문 거래 중 하나로 꼽을만 하다. 이번 인수는 베트남 내수시장의 지속적인 매력, 아세안 내에서 강한 지역적 입지를 반영했다.


현지언론에 따르면 찐팟케이블은 1987년 호치민시에서 설립됐으며 베트남에서 두 번째로 큰 전선 및 케이블 제조업체다.


2009년 말, 이 회사는 동비엣비철플라스틱을 설립하여 전선 및 케이블 생산을 위한 구리와 알루미늄을 수입하고 가공했으며 해외 시장에 가공된 제품을 판매한다.

찐팟케이블과 동비엣비철플라스틱 모두 베트남의 100대 민간기업에 속한다.


20199월말 현재 두 회사의 총자산은 47000VND이다. 총 매출과 순이익도 각각 71000VND3448VND에 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