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미 베트남 대사 ‘미국 내 베트남 국민 권리 보호 요청’
주미 베트남 대사 ‘미국 내 베트남 국민 권리 보호 요청’
  • 베한타임즈
  • 승인 2020.06.02 2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낌응옥(Hà Kim Ngọc) 주미 베트남 대사

하낌응옥(Hà Kim Ngọc) 주미 베트남 대사와 아미 베라(Ami Bera) 미국하원 동아시아태평양 소위원회 위원장은 코로나19 사태에 맞서기 위한 양국의 종합적 파트너십 관련 회의를 전화상으로 진행했다.

 

지난 달 21일에 열린 회의에서, 양측은 종합적 파트너십의 성장에 크게 만족하며, 25주년을 맞은 양국 외교관계가 더욱 단단해질 것이라는 기대를 나타냈다.

 

하낌응옥 대사는 “최근 의료 협력 활동은 가장 어려운 시기의 화합과 단결을 잘 보여준다”라고 말하며 코로나19로 고군분투하는 베트남에 지원을 아끼지 않았던 미국 행정부와 의회에 감사를 표했다. 한편 하원의원 역임 전 20년 이상 보건의료 분야에 종사했던 베라 의원은 코로나19 종식을 위해 노력하는 베트남 정부와 시민들을 높이 평가했다.

 

베라 의원은 코로나19 사태가 어느 정도 진정되면 베트남을 포함한 동남아지역을 방문할 것 이라고 약속하며 “의원의 가장 중요한 역할은 인근 국가와 경제-무역, 국가 및 해양 안보 등 다양한 협력을 촉진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양측은 또한 배트남동해의 상황과 메콩-미국 협력에 대한 의견도 공유했다.

 

배트남동해 문제와 관련해 베라 의원은 “본인과 미국 의회는 이 문제를 항상 관심을 갖고 지켜보고 있으며, 국가 혼란을 일으키는 자주권 침해, 국제법 위반 등의 행위가 일어나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이어 양측은 지난 해 5월 주미국 베트남대사와 주로스엔젤레스 베트남 대사가 서명한 협력 의향서를 기반으로 베트남-캘리포니아 간 협력 증진을 위한 논의도 진행했다.

하낌응옥 대사는 캘리포니아 측에 베트남 시민들이 캘리포니아에서 생활 할 수 있는 좋은 환경을 만들어 달라고 요청했다.

 

아울러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아시아인을 대상으로 하는 인종차별이 증가함에 따라 베트남 시민들의 권리를 보호할 수 있는 조치 마련을 미국 의회와 행정부에 강력히 요청했다.

 

[베트남뉴스 TTXVN]

Tag
#미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