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치민시 2번 순환도로 건설 지연
호치민시 2번 순환도로 건설 지연
  • 베한타임즈
  • 승인 2018.08.25 1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치민시 2번 순환도로의 건설 계획에 차질이 생겨 2019년 완공이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64km의 호치민 시 2번 순환도로는 고쯔어(Gò Dưa) 고가 횡단 도로 교차로를 시작으로 빈프억(Bình Phước) 고가 횡단 도로 안스엉(An Sương), 안락(An Lạc), 응웬반린(Nguyễn Văn Linh) - 찐광응이(Trịnh Quang Nghị) 교차로, 푸미(Phú Mỹ), 락치엑(Rạch Chiếc) 다리와 린동(Linh Đông) 교차로까지 연결 될 예정이었다.

호치민시 교통부에 따르면, 25270VND 규모의 민간사업으로 반푸박아이(Văn Phú Bắc Ái)주식회사에서 시공하는 14km 건설 구간이 여전히 완공되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호치민시는 건설 지연을 이유로, 민간사업 계약을 해지하기로 결정했다.

호치민시 교통국은 5.3km 길이의 안락 - 응웬반린 교차로 구간과 관련 된 건설 계획을 승인했다.

하지만, 하노이(Hà Nội) 고속도로와 연결된 9군의 푸흐우(Phú Hữu) 다리와 하노이 고속도로 투득( Thủ Đức) 군에 위치한 팜반동(Phạm Văn Đồng) 도로 건설 계획은 아직 승인되지 않고 있다.

응웬반떰(Nguyễn Văn Tâm) 호치민시 교통국 부국장은 시공사들이 도로 건설 재정자원 확충이라는 큰 문제에 직면해 있다고 말했다.

특히 민간사업 계획에 따라, 투자자들에게 토지가액이 제공 되어야 하지만 호치민 시는 자금이 부족한 상황이고 건설 계획 지원을 위해 공적 보조 대출을 할 경우 시 재정이 큰 압박을 받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투자자들에 대한 토지 보상 문제 역시 여전히 해결되지 않고 있는 상황이다.

떰 부국장에 따르면 호치민시가 건설이 중지된 푸흐우 다리 하노이 고속도로 구간과 하노이 고속도로 팜반동 고속도로 구간에 대한 자금 지원을 인민위원회에 요청했기 때문에, 푸흐우다리 고쯔어 교차로 건설은 빠르게 진행 될 것으로 전망했다.

[베트남뉴스 TTXV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