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찌민시, 주요 교통 프로젝트 올해 마무리
호찌민시, 주요 교통 프로젝트 올해 마무리
  • 함아름 기자
  • 승인 2021.05.21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찌민시 교통국은 주요 교통 프로젝트의 원활한 시행을 위해 관계당국과 긴밀히 협력할 예정이다. 교통국은 협력을 통해 행정절차의 간소화와 더불어 입찰 수준을 개선하고 프로젝트의 감독을 강화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호찌민시 교통국은 이를 통해 전반적으로 수준이 높은 교통 프로젝트를 신속하게 수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호찌민시 인민위원회는 2021~2030년에 해당하는 기반시설 개발 계획을 승인했다. 호찌민시는 해당 계획을 바탕으로 교통 정체와 사고를 줄이고 긴밀히 연계된 현대식 교통 시스템을 마련할 수 있을 것이라고 언급했다.

교통국의 짠꽝람(Trần Quang Lâm) 국장은 호찌민시 전체 24개 군의 인민 위원회를 비롯한 관계부처들과 협력해 기반시설 개발 계획을 시행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와 더불어 교통국은 호찌민시의 관리, 자본 및 투자와 관련된 정책을 제안할 예정이다. 교통국은 시 당국에 자문을 제공하고 책임 소재와 임무를 할당하는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며, 이와 함께 기반시설 계획의 진척사항, 품질 및 효율성을 점검하는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호찌민시는 도로, 철로, 교량 등을 비롯한 주요 교통 프로젝트를 신속하게 추진하게 위해 향후 10년간 총9706540VND를 집행할 계획이다.

교통국은 향후 5년간 사용해야 하는 5535150VND는 공적개발원조(ODA), 공공·민간파트너십(PPP), 중앙 정부의 예산 및 기타 재원을 통해 마련할 계획이라고 언급했다.

2021년 주요 프로젝트

호찌민시는 올해 일련의 주요 프로젝트를 마무리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이중에는 투티엠(Thủ Thiêm) 신도시 지역의 주요 4개 도로, 투티엠 제2 교량, 동반콩(Đồng Văn Cống) 거리 확장을 비롯한 제9 지방도로 개선 등이 포함돼 있다.

올해 호찌민시는 투티엠 신도시 지역의 제1 기능 구역에 대한 기술 기반시설을 완성하고, 하노이(Hà Nội) 고속도로에 소재한 신축 미엠동(Miền Đông) 버스 정류장 전면에 고가도로를 건설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호찌민시는 고밥군(Gò Vấp)에 소재한 롱끼엥(Long Kiểng) 교량 및 항응오아이(Hang Ngoài) 교량과 더불어 껀져군(Cần Giờ)에 위치한 제2 밤쌋(Vàm Sát) 교량의 건설도 올해 안으로 마무리 할 예정이다.

한편 교통국은 일부 전략 프로젝트에 대한 투자 정책을 올해 안으로 승인해야 한다라며 이를 바탕으로 신속한 부지 매입 및 정리, 입찰 공고 및 건설 개시 등을 추진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교통부가 언급한 전략 프로젝트에는 호찌민시 혹몬군(Hóc Môn)에 소재한 제3 순환도로를 목바이(Mộc Bài) 국제 국경관문과 연결하는 호찌민시-목바이(Mộc Bài) 고속도로가 포함돼 있다. 목바이 국제 국경관문은 떠이닝성(Tây Ninh)에 있는 베트남과 캄보디아의 국경 지대에 위치해 있다.

이와 더불어 전략 프로젝트에는 동부 순환도로에 소재한 푸흐(Phú Hữu) 다리와 하노이 고속도로를 연결하는 구간, 빈타이(Bình Thái) 교차로와 팜반동(Phạm Văn Đồng) 거리를 잇는 구간, 1 국가 고속도로에서 응웬반린(Nguyễn Văn Linh) 거리를 연결하는 구간 등을 포함하는 제2 순환도로가 포함돼 있다.

교통부는 그 밖에 올해 승인될 것으로 예상되는 투자 정책 중에는 제22 국가 고속도로 개선 사업, 빈짠군(Bình Chánh)에 소재한 제50 국가 고속도로 확장 사업, 13 국가 고속도로 확장 공사 등이 포함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최근 호찌민시는 일련의 주요 교통 프로젝트를 완료했으며 2025년까지 수많은 프로젝트를 추진할 계획이다. 이를 기반으로 호찌민시의 주요 관문에서 발생하는 교통 정체 현상을 완화하고 주변 지역과의 연계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하지만 현재 호찌민시에서 진행 중인 주요 교통 프로젝트 중 5건 이상의 경우 자본 부족과 미흡한 부지 정리 등으로 인해 예상보다 지연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중에는 제3 순환도로 및 제4 순환도로가 포함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