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부동산 시장 회복 예상
하반기 부동산 시장 회복 예상
  • 김남균 기자
  • 승인 2021.06.27 2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많은 전문가들은 권위있는 투자자들이 잠재적 가능성이 있는 프로젝트에 공급원이 됨으로 인해 올해의 하반기  6 개월 동안 부동산 시장에 많은 변화가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회복 잠재력

전문가들의 분석에 따르면, 코로나 방역 때문에 현재 부동산 시장은 성장세 이전에 일시적인침묵공백상태에 있다고   있다. 현재 부동산 시장의  어려움은 코로나와 법적인 수속절차이다. 이런 어려움이 극복된다면 부동산은 여전히 ​​자금 흐름을 위한 최고의 투자 선택이며 발전을 위한 많은 기회가  것이다.

2021  1 분기 부동산 시장은 코로나 19 함께 "면역" 시작 되었으며, 이어지는 기간에  성장 잠재력을 보유하고 있다. 부동산 시장 부문의 붐을 일으키기 위한 싹이 다시 많은 지역에서 일어나고 있다.

통계에 따르면 부동산 시장의 공급과 흡수력는 지속적으로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다. 호치민시의 아파트 공급은  3,900 세대가 개장하여 지난  같은 기간에 비해 73 % 증가하여 빠르게 회복되었다.  판매량은 거의 4,000세대로 같은 기간 동안 98 % 증가했다. Dong Nai, Ba Ria Vung Tau, Phan Thiet ... 같은 많은  프로젝트는  공급원이  풍부한 권위있는 투자자에 의해 제대로  투자를 하고 있고,  다양한 상품이 지속적으로 출시되어 인상적인 흡수량을 지닌 투자자들로부터 특별한 관심을 받고 있다.  가장 대표적인 예로 Novaland NovaWorld Phan Thiet, NovaHills Mui Ne, Aqua City  호치민시의 중심지에서 여러 프로젝트 등을 통해서 2021  1 분기 영업 순수익이 4  5,100  VND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동안 158 %  증가했다.

항구와 강이 있는 인상적인 바닷가 별장 배경, Habana Island (NovaWorld Ho Tram, Bà Rịa – Vũng Tàu)


부동산 시장은 거래량과 가격 측면에서 코로나 파동 이후  유동적이다. 국세청이 2021  5  말에 발표  보고서에 따르면 급여  임금으로 인한 소득세는 감소했지만 연초 4 개월 동안 개인 소득세 총액은 여전히 예년 같은 기간과  비교해서  3.6 % 증가한 52  358  VND 달했다. 이는 전자 상거래, 증권  부동산 사업에서  기여를 했기 때문이다.

성장 시나리오

베트남의  브라이트 대학교 도티뚜언(Do Thien Anh Tuan) 강사는 "중산층과 신흥 부유층의 부상은 사회의 수요와 소비 구조를 변화시키는 원동력이  "이라고 말했다. 또한 Covid-19 투자자의 요구에  영향을 미치며 주택을 구입하는    아니라 편안한 삶의 가치와  미래 부가가치가 높은 상품을 찾는  관심을 갖게 했다. 따라서 오늘날 고객의 부동산 선택의 최우선 기준은 공간과 생활 경험이며, 이는 부동산 기업이 목표로하는 요소이기도하다. 이와 함께 소득이 증가함에 따라 다중 자산 소유권, 특히 부동산 또는  번째 주택 second home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대부분의 Second Home 프로젝트는 공항근처, 고속도로 또는 주요 중심 지역 근처,  지역과 네트워킹이 아주 편리한 지역  모두 아름다운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또한 Second Home 선택지는 , 해안, 호숫가 휴양지  주로 생활이나 정기 휴가에 적합한 곳이며 투자 포트폴리오를 다변화해서 자산을 축적하는데 도움을 주게  것이다. 뚜언에 따르면 Second Home  소유하는 일이 성행하고 있는데, 성인 뿐만 아니라 조기 성공을 이룬 젊은이들의 추세가 되어지고 있다. 베트남에서 성공을 거둔자들은 호치민과 같은 대도시에 최소한 하나의 부동산을 소유하고 있다.  그러나 인구의 폭발과 환경오염으로 인해 주말이면 시외의 휴양지로 떠나 휴식하기를 바라고 있다. 특별히 고속도로 시스템에 대한 투자는 짧은 시간에  편리하고  쉽게 오고   있도록 하고 있다. 

Second home Florida (NovaWorld Phan Thiet, Bình Thuận) –고객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여러 상품 중의 하나

전문가들에 따르면 부동산 시장에서 원심에서부터 확장되는 추세는 남부 부동산 시장에서 점점  분명하게 형성되고 있다. 도시화 속도는  지역에서 갈수록 가속화 되어져 가고 있고, 특히 호치민시에서는 인구가 1300만명을 넘어섰고, 토지 개발은 제한적이며, 주택에 대한 요구는 쉼없이 증가해서 부동산 가격은 계속 상승하고 있다. 이런 현실에서 출발하여, 발전지역들과의 네트워킹 인프라구축의 빠른 성장은  도시들과의 공간적인 거리를 크게 단축시키게  것이다. 이렇게 인프라가 개발이 되면 호치민시Tp. HCM에서 일하는 사람들이 빈즈엉(Binh Duong) , 동나이(Dong Nai), 붕따우(Vung Tau) 심지어는 빈투어에서 살게 되는 일이 생길 것이다. 하반기 6개월은 second home 소유하는 사람들이 지속적으로 늘어나게 되고  특별히  해변지역 부동산 프로젝트와 팡티엣이나 호짬 같은 부가가치가 높은 여분의 땅들에 투자가 일어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