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바월드 판티엣, 글로벌 포럼 참여
노바월드 판티엣, 글로벌 포럼 참여
  • 베한타임즈
  • 승인 2021.09.14 2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사회와 인공 지능의 기본 권리-국제 조약을 기반으로'
'유엔 100년 구상 – 계몽의 글로벌 시대 구축'

지난 9 7일부터 이틀간 세계리더십연맹이 주관하는 '디지털 사회와 인공지능(AI) 기본권국제조약을 기반으로라는 주제의 온라인 포럼이 클럽  마드리드,  국가 원수, 미국, 스페인, 그리스, 라트비아  지도자  유럽연합 집행위원회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3일간의 컨퍼런스 기조 연설에는 마이클 듀카키스(Michael Dukakis) 보스턴 글로벌 포럼 회장  학회 회장, 카메론 케리(Cameron Kerry)  미국 상무장관, 로빈 켈리(Robin Kelly) 미국 국회의원, 에바 ㅏ일리(Eva Kaili) 유럽의회 의원, 키리아코스 피에라카키스(Kyriakos Pierrakakis) 그리스 행정자치부 장관 및 OECD 글로벌 전략그룹 회장, 가브리엘라 라모스(Gabriela Ramos) UNESCO 부사무총장, 데이비드 실버스웨이그(David Silbersweig) 하버드대 교수  Bringam&Woman 병원 신경과학연구소장, 토머스 패터슨(Thomas Patterson) 듀카키스 리더쉽  혁신 연구소 소장 및 하버드 케네디 스쿨 정부  언론학 교수, 존 쿠에륵(John Quelch) 하버드대 교수, 라무 다모다란(Ramu Damodaran) 유엔 잡지 편집장  유엔 Academic Impact 대표, 응웬안뚜언(Nguyễn Anh Tuấn) 보스턴 글로벌 포럼 이사, 폴 투미(Paul Twomey) ‘Internet Corporation for Assigned Names and Numbers (ICANN)’  대표, 빌라스 달(Vilas Dhar) 페트릭 맥거번 재단 이사장, 쩐딘티엔(Trần Đình Thiên) 베트남 경제연구소 이사, 노바랜드 그룹 대표를 포함해 주요 학자 및 각계각층의 지도자 등이 참석했다. 

 

이번 회의에서 세계리더쉽연맹 클럽인  마드리드, 보스턴 글로벌 포럼으로 구성된 조직위원회와 연사들은 AI 디지털 분야의 기본권을 보호하기 위한 국제법 마련을 제안했다. 이번 회의에서 AI 디지털 사회의 기본권에 대한 기회와 위협, AI  디지털 분야의 기본권 보호를 위한 접근 방법, AI 관한 국제 조약, AI  디지털 분야의 기본권을 보호하기 위한 국제 프레임을 개발하기 위한 요소  프로세스, 인공지능 사회의 개념과 생태계, 디지털 경영을 위한 세계 연합, 유엔 100 구상 및 디지털과 AI 분야의 기본권 실천 같은 폭넓은 주제들을 다뤘다.

 

9일에는 '유엔 100 구상 – AI 디지털 분야의 기본권 실천이라는 주제로 토론하였으며, 연사들은 유엔 창립 100주년인  2045 세계와 유엔의 미래를 예측하 시간을 가졌다. 유엔 100 구상 유엔 Academic Impact 조직이 보스턴 글로벌 포럼과 협력하여 2019년에 시작되었다. 이번 구상의 근본적인 이념적 토대는 ‘세계 재건 : 세계 계몽시대를 향하여라는 책이다.  3 동안 지도자, 전략가, 학자들은 이 책의 내용과 관련된 주제에 대해 심도깊은 논의를 진행했다.

유엔 100 구상 핵심 개념에는 AI 국제협약의 틀인 인공지능 시대를 위한 사회협약, ‘인공지능(AI World Society – AIWS City) 생태계  공동 창조 경제가 포함된다.

 

디지털 경영에 대한 세계 연합과 몇몇  안에있는 아이디어는 이미 실현되기 시작했거나, NovaWorld Phan Thiet (노바월드판티엣: 베트남 판티엣 시의 관광도시 지역 프로젝트) 인공지능 사회 도시 (AIWS City)간의 연결을 여러 전문가와 혁신가, 지도자들로 구성된 커뮤니티가 구상하고 있다.

 

'유엔 100 구상 대해 하버드대의 데이비드 실버스웨이그 교수는 "베트남의 기여  하나는 글로벌 시대를 향한 AIWS City 온라인 디지털 시티 기반과 함께 의료관광의 선두적 목적지인 노바월드 판티엣 건설하여 100주년을 기념하는 형태의 국제 연합 도시를 건설하는 것” 이라고 말했다.

 

NovaWorld Phan Thiet (노바월드 판티엣) 시의 배경

또한 이번 토론에서 티엔 교수는 "베트남에는 많은 관광 자원이 있으며 빈투언성의 판티엣시는 많은 이점을 가지고있는 해안 관광 도시"라고 말했다. 이곳은 나짱, 닌투언, 붕따우, 호찌민시, 달랏을 연결하는 최고 수준의 매력적인 관광 지역을 형성하며, '리조트의 수도' 불린다. 베트남은 세계 지도자, 사상가, 혁신가들을 판티엣에 초대하여 노바월드 판티엣 건설 계획을 지원하고, 코로나19 사 이후 판티엣을 새로운 트렌드에 따라 의료  웰빙 관광을 위한 최고의 관광지로 만들 위한 아이디어를 공유 예정이.

티엔 교수는 “우리는 판티엣시의 발전을 도울 아이디어와 특별한 솔루션을 기대한다. 새로운 경제, 창조적 국민경제 (Community Innovation Economy) 위한 생태계 조성을 선도하고 있으며, 글로벌 시대에 빛나는 도시, 대표적인 도시, 선두의 도시로서 유엔의 100주년을 축하한다 말했다.

 

또한 이번 회의에 노바랜드 그룹의 대표는 우리는 노바월드 판티엣 프로젝트가 21세기에 휴식, , 라이프 등을 위한 특별한 목적지가 되도록 방향을 정하였고, 해양관광, MICE 관광, 특히 의료  웰빙 관광 분야에서 베트남과 아시아의 관광 수준을 높이는데 기여하는 모범 관광 도시가 될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국제 사회, 인공지능 관련, 디지털 기술  유엔으로부터 아이디어를 얻고 지원을 희망한다고 밝히며 판티엣시와 노바월드 판티엣 새롭고 창의적이며 독특한 관광지 만들기 위해 홍보하고 연결하는데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2021년 4월 노바월드 판티엣은 36홀 독점 PGA투어 그룹인 PGA 오션 골프장을 개장했다.

노바월드 판티엣은 2023년에 예정된 세계 지도자연맹 (Policy Dialogue World Leadership Alliance-Club de Madrid) 대회의 주최지로 낙점됐다.

앞서 2021 3, 노바월드 판티엣 보스턴 글로벌 포럼 연사들은 “유엔 창립 100주년 기념 모델 도시 구상이라는 주제로 유엔 라운드 테이블 2045 참가했다. 노바월드 판티엣 인공지능 사회 도시 (AIWS City)간의 연결을 모델링하는 아이디어를 제안하여 가상 도시와 실제 도시를 결합, 2045년에 독특한 세계 모델을 만든다는 계획이다.

 

이에 따라 유엔 100주년 이니셔티브 (The United Nations Centennial), 보스턴 글로벌 포럼 (Boston Global Forum)  유엔 아카데믹 임팩트 (United Nations Academic Impact Initiative) 공식적으로 인공지능 사회도시 (AIWS City) 결합 인증서를 공식적으로 수여하였고, 인공지능 사회 도시와 노바월드 판티엣 결합은 유엔 100주년을 기념하는 도시 모델이라고 선언했다.

 

노바월드 판티엣 소개 – 해안 도시 – 관광 – 건강

베트남 판티엣시에서 노바랜드 그룹은 1,000 헥타르 면적에 NovaWorld Phan Thiet (노바월드 판티엣) 프로젝트를 진행중에 있다.  투자액  50 달러에 달하는 해당 프로젝트는 다음과 같은 커뮤니티를 위한 수백개의 지속 가능한 개발 유틸리티 함한다. 테마파크  워터파크 (한국 대표 리조트인 대명 소노 운영), 아레나 1만 실내 공연장, 36 PGA 골프 코스, 3500 ATP 테니스 코트 (베트남 테니스 연맹 제휴), 마라톤 러닝 트랙 42.195 km, 16헥타르 규모의 비키니 비치 해양 공원(Finns Beach Club 운영), 국내외 유명 병원, 뷰티 클리닉, 간호 육성 학교, 관광, 식당, 호텔, 국제 마을, 은퇴  머무를  있는 빌리지, 20 이상의 호텔 – 유명 국제 브랜드에서 관리  운영하고 있는 조트 등으로 관광객들에게 최고의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노바랜드 그룹 소개

노바랜드 그룹은 베트남 부동산 투자 개발 분야에서 선도하고있는 권위있는 브랜드이다. 29년간의 설립 개발 과정을 거친 노바랜드는 현재 50개의 주택 프로젝트 관광 프로젝트 더불어 아파트, 빌라, 상업단지,  24시간 사무실 단지, 세컨드 , 유명 브랜드 리조트 빌라를 소유하고 있다.

노바랜드는 주력사업 부동산 중점을 두고 2단계 개발 전략을 시행중이다. 노바랜드의 토지 기금은 현재 5,000 헥타르 달하며,  호찌민시 인근 지방도시 부동산, 관광 잠재력과 산업 부동산이 있는 도시의 리조트 부동산을 포함한 주력 제품 라인을 연구 개발 중이다. 

VN30 그룹의 상장 기업이자 싱가포르 증권 거래소에 상장된 노바랜드 그룹은 국제 자본 시장에서 잘 알려진 베트남 브랜드 하나이며, 베트남 증권 거래소 (HOSE)에서 번째로 부동산 회사이다.  자산은 62 3700 달러에 이르렀다.

추가 참고 정보 : www.novaland.com.vn

 

보스턴 글로벌 포럼 소개

보스턴 글로벌 포럼 (Boston Global Forum– BGF) 유엔 100주년 구상 (UN Centennial Intiative) 협력하여 Remaking the World – Toward an Age of Global Enlightenment (세계 재건 : 계몽의 시대를 향하여) 라는 책을 발간하였다.  책에는 기존 과제에 대한 전례없는 접근 방식이 포함되어 있으며, Ursula von der Leyen 유럽 연합 진행 위원장, Michael Dukakis 주지사, Vint Cerf 인터넷 설립자, Ash Carter 국방장관, Joseph Nye & Thomas Patterson 하버드 대학교수, Nazli Choucri & Alex 'Sandy' Pentland MIT 대학교수, Eva Kaili 유럽의회 의원을 포함한 20여명의 뛰어난 지도자, 전략가, 학자 사상가 들이 참여했다. 보스턴 글로벌 포럼은 획기적인 국제 이니셔티브를 형성하는 핵심 개념과, 특히 AI시대를 위한 사회 계약, AI 관한 국제 조약, 디지털 거버넌스를 위한 글로벌 연합, 세계 AI협회 (AIWS) 생태계 AIWS 도시를 소개하고 있다.

 

Club de Madrid 소개

클럽 마드리드(Club de Madrid) 100명이 넘는 민주주의 국가의 대통령과 수상들이 모이는 세계 최대 포럼이다. 집단 개인의 리더십 경험과 글로벌 영향력을 활용하여 민주주의를 기반으로  세계 모든 시민의 삶을 개선하고자 하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국제 비영리 비당파 단체인 클럽 마드리드 70개국에서 100명의 지도자들의 경험을 토대로 사회의 모든 영역에 걸친 자문 및 글로벌 네트워크와 함께 운영된다. 아울러  특별한 연합은 공공 정책과 리더쉽을 개선하기 위한 대화, 연결고리 구축 국가적인 측면과 다방면에서 지속가능한 개발 글로벌 평화와 같은 안건 대한 해결 노력을 기울이며 이를 장려한다

 

9 7일부터 9일까지 열리는 Policy Lab 대한 자세한 내용에 대한 정보와 등록을 위해 다음 주소로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 http://www.clubmadrid.org/policy-lab-fundamental-rights-in-ai-digital-societies-towards-an-international-accord/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